상단영역

본문영역

  • 기자명 노용석 기자
  • 사회
  • 입력 2011.04.27 00:24

차성수 “일하는 여성 안심할 수 있게 보육시설 확충”

▲ 차성수 서울 금천구청장(오른쪽)이 26일 구청 회의실에서 박봉규 한국산업단지공단 이사장과 26일 서울디지털단지 내 보육시설 확충을 위한 업무협약을 하고 있다. ⓒ2011 더리더/노용석
【서울 더리더】서울 금천구(구청장 차성수)와 한국산업단지공단(이사장 박봉규)은 워킹맘들의 일과 가정의 양립지원을 위해 26일 오후 3시 금천구청에서 서울디지털단지 내 보육시설 확충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금천구와 한국산업단지공단이 설치.운영하게 될 구립보육시설은 서울디지털 2단지에 설치될 예정이다.

  규모는 747.5㎡(전용 415.24㎡)로 만1세부터 만5세까지 약80여명 아동을 수용할 수 있는 시설로 운영할 계획이다.

  이번 업무협약이 체결되면 한국산업단지공단은 건물매입, 설계, 시설물 등 설치에 소요되는 비용 일체를 부담한다.

  금천구는 어린이집 운영비 지원, 시실의 유지 보수 등 운영을 맡을 계획이다.

  차성수 금천구청장은 “이번 사업을 통해 개인 근로자의 삶의 질을 향상 뿐 아니라 사회 전체적으로는 일하는 여성의 일과 가정의 양립 지원을 통한 저출산 문제 해소에도 기여할 것으로 기대된다.”고 밝혔다.

  한편 서울디지털산업단지의 근로자수는 약 12만명 가량이며 보육시설은 2개에 불과해 워킹맘들은 매번 보육과의 전쟁을 치루어 왔다.

  노용석 기자 nys@theleader.kr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