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 기자명 이형진 기자
  • 사회
  • 입력 2020.05.28 14:54

김한근 강릉시장 “세계 수준 관광거점도시 육성에 최선”

한국관광공사와 업무협약 체결

김한근 강원 강릉시장(자료사진). 이형진 기자

  (강릉 더리더) 강원 강릉시(시장 김한근)는 지난 27일 오후 5시 안동시청에서 한국관광공사, 관광거점도시 4곳과 함께 ‘관광거점도시 육성 지원’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28일 밝혔다.

  시에 따르면 관광거점도시 육성사업은 수도권 및 제주에 편중된 방한시장을 탈피하고 지역의 새로운 관광거점을 육성하고자 오는 2024년까지 추진하는 사업이다.

  이를 통해 강릉은 평창 동계올림픽 유산을 비롯한 전통문화.자연환경 중심으로 도시관광 브랜드를 구축하게 된다.

  특히, 이번 협약식을 토대로 관광거점도시 선정 지자체와 한국관광공사 간 협력 네트워크를 구축하고 관광공사 내 부서별 관광거점도시 연계.지원사업에 대한 협업기반 마련하고 강릉시와 한국관광공사는 관광거점도시 브랜드 구축 및 해외 홍보·마케팅 사업을 본격적으로 추진할 예정이다.

  아울러 관광공사 내 각 부서사업 중 한국관광품질인증제, 스마트관광도시, 관광콘텐츠 제작 및 홍보 등 관광거점도시 사업 활성화를 위한 다양한 사업들을 진행할 계획이다.

  김한근 시장은 “관광거점도시 육성사업을 통해 강릉에 대한 인지도 제고 및 많은 외래관광객을 유치할 수 있도록 한국관광공사의 경험과 역량을 공유해 세계 수준의 관광거점도시 육성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이형진 기자 lhj@theleader.kr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