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 기자명 노용석 기자
  • 사회
  • 입력 2011.04.27 20:18

김기동 “기부 참여로 이웃에 희망과 용기를”

▲ 김기동 서울 광진구청장. ⓒ2011 더리더/노용석
【서울 더리더】서울 광진구(구청장 김기동)는 오는 28일 오후 3시부터 2시간 동안 아름다운 이웃, 광진디딤돌 사업의 기부업체 발굴을 위한 홍보캠페인을 실시한다고 27일 밝혔다.

  이번 캠페인은 상반기 나눔의 거리 조성지역인 건대 사거리 일대에서 기부업체 발굴을 위해 디딤돌 거점기관 담당자 등 총 20여명이 참여할 예정이다.

  2인1조로 구성된 홍보반은 거리 캠페인 외에도 업체 방문을 통해 디딤돌 사업을 홍보하고 기부 참여를 안내할 예정이다.

  광진 디딤돌은 지역 내 상점, 학원, 기업체, 개인이 어려운 이웃을 위해 자율적으로 물품과 서비스를 기부함으로써 지역사회를 나눔 공동체로 만드는 사업이다.

  이 사업은 저소득 주민에게 실제 필요한 서비스를 직접 제공한다는 점에서 성금 형식으로 진행되던 기존의 기부활동과 차이가 있다.

  사업에 참여한 업체에는 아름다운 이웃 스티커를 부착하고 3개월 이상 참여한 업체에는 아름다운 이웃현판을 제공해 저소득 이웃이 부담 없이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도록 하고 있다.

  또 기부물품 및 서비스에 대한 법정기부금 영수증을 발급하는 등 세제혜택을 주고 있다.

  현재 광진구에는 104개 업체가 디딤돌 사업에 참여해 지역 내 저소득 주민 1,119명에게 학원 수강증, 안경 구입권, 미용실 이용권, 설렁탕 등 필요한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이번 사업에는 병원, 학원, 미용실, 음식점 등 모든 사업자가 참여 가능하며 서비스는 중곡종합사회복지관 외 6개소 거점기관을 통해 저소득층 및 기초생활수급대상자에게 제공된다.

  김기동 광진구청장은 “많은 업체에서 도움을 주고 있지만 수혜자들은 보건의료, 교육, 이.미용 분야의 서비스를 필요로 하고 있다”고 말했다.

  김 구청장은 “이번 홍보 캠페인을 통해 나눔에 참여하는 업체가 많아져 사회적 양극화로 어려움을 더해가는 이웃들에게 희망과 용기를 줄 수 있었으면 한다”고 말했다.

  기타 자세한 문의사항이나 참여신청은 광진구청 주민생활지원과(☎450-7485)로 하면 된다.

  노용석 기자 nys@theleader.kr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