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 기자명 이호진 기자
  • 사회
  • 입력 2020.06.03 17:04

이동진 도봉구청장 “인권증진 상호 협력해 추진”

한국인권도시협의회 제2대 회장 선출

이동진 서울 도봉구청장(사진= 도봉구청 제공). 이호진 기자

  (서울 더리더) 서울 도봉구(구청장 이동진)는지난 1일 성북구청 미래기획실에서 열린 한국인권도시협의회 정기 총회에서 이동진 구청장이 한국인권도시협의회 제2대 회장으로 선출됐다고 3일 밝혔다.

  구에 따르면 ‘한국인권도시협의회’는 인권보호증진을 위한 정책교류 및 상호협력을 바탕으로 한 전국 기초지방자치단체간의 인권협의기구이다. 2017년 25개 회원도시로 출범해 2020년 현재 22개의 지방자체단체가 인권도시 구현을 위해 협력하고 있다.

  이번 정기총회에서는 앞으로 2년간 한국인권도시협의회를 이끌어 갈 새로운 회장을 선출했으며, 지자체간 인권행정 사례 공유 및 지방정부간 협력강화 방안 등에 대해 논의했다.

  이 자리에 참석한 단체장들은 코로나19로 인해 인권적 측면에서 바라보는 생명권에 대한 인권의 역할이 강조되고, 지방자치의 제도적 보완이 필요한 중요한 시점에 회장도시의 역할이 매우 기대되며, 한국인권도시협의회의 활동이 보다 활성화 될 수 있도록 함께 노력해나가자고 의견을 모았다.

  이날 이동진 구청장은 “처음 출범했을 때의 ‘한국인권도시협의회 창립 선언문’에서 밝힌 취지를 잘 살릴 수 있도록 회원도시와 공감을 만들어 내면서 추진해 나가겠다”며 “향후 국가인권위원회와 정부차원에서의 일과 지방정부차원에서 공동으로 인권증진을 위해 해야 할 일들을 상호 협력해 증진해 나가는데 인권도시협의회가 마음을 모아 함께 나갔으면 한다”고 소감을 밝혔다.

  한편, 앞서 구는 2013년 도봉구 인권조례를 제정하며 본격적인 인권 정책을 추진해 왔다. 2017년에는 제1기(2018~2020) 도봉구 인권정책 기본계획을 수립하며 인권행정 기반조성에 힘써왔다.

  이호진 기자 lhj1011@theleader.kr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