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 기자명 이형진 기자
  • 사회
  • 입력 2020.06.08 15:10

‘친환경 농산물’ 배달 시작.. 정선군 “농가 소득 증대 기대”

최승준(가운데) 강원 정선군수가 8일 친환경 농산물 꾸러미 포장 현장을 찾아 현장을 점검하고 관계자들을 격려하고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사진= 정선군청 제공). 이형진 기자

  (정선 더리더) 강원 정선군(군수 최승준)은 오는 12일까지 지역 유.초.중.고 3,049명 학생 가정에 건강한 성장을 위한 친환경 농산물 꾸러미를 배달한다고 8일 밝혔다.

  군에 따르면 이번 ‘친환경 농산물 꾸러미’ 배달은 코로나19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학생들은 물론 농가를 위해 학생들의 건강증진과 농산물 소비촉진, 공공일자리 창출 등 1석 3조의 효과를 거두고자 추진된다.

  이를 위해 군은 지난 5월 25일 학부모대표, 영양사, 교육청 관계자, 학교급식센터 등이 참여한 가운데 학교급식심의위원회 심의회를 열고 실무협의회를 통해 구성품목, 공급방식 등에 대한 협의를 마무리 했다.

  농산물 꾸러미 구성품목은 친환경 쌀, 친환경 시금치, 곤드레, 깐더덕, 방울토마토, 포기김치, 사과쥬스, 고춧가루, 한우 등 정선산 6품목과 도내산 3품목 등 친환경 농산물 9품목이다.

  군은 농산물 꾸러미 배달 사업으로 학교 급식용 농산물 소비촉진으로 농가소득 증대와 학부모들의 경제적인 부담을 완화하고 취약계층 등 급식 사각지대 해소에도 많은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신주선 농업기술센터소장은 “지역 학생 가정과 농가에 도움을 주고자 친환경 농산물 꾸러미 배달 사업을 추진하게 됐다”며 “신선도 유지 및 안전배송을 위해 납품 및 출하관련 업체와 긴밀한 협조를 통해 당일 배송이 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곘다”고 말했다.

  이형진 기자 lhj@theleader.kr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