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 기자명 이형진 기자
  • 사회
  • 입력 2020.06.09 16:07

‘전통시장 가는 날’ 운영.. 강원랜드 “지역 소상공인들과 함께 위기 극복”

9일 강원랜드 직원들이 점심식사를 위해 영월서부시장으로 이동하는 셔틀버스에 탑승하고 있다(사진= 강원랜드 제공). 이형진 기자

  (정선 더리더) 강원랜드(대표 문태곤)는 강원 폐광지역 4개 시.군 전통시장 곳곳에서 코로나19로 위축된 지역경제를 살리기 위한 ‘지역상권 및 전통시장 가는 날’ 행사를 9일부터 본격적으로 시작한다고 밝혔다.

  강원랜드에 따르면 행사 첫날인 9일 임직원 450여명은 부서별로 분산해 정선 고한.사북· 남면.신동 인근 지역과 정선아리랑시장, 태백 황지자유시장, 영월 서부시장, 삼척 도계전두시장 등 4개 시.군 전통시장을 방문해 점심식사를 하고 필요한 물품을 구매하며 지역 상인들과 소통하는 시간을 가졌다.

  이를 위해 강원랜드는 직원들이 행사에 활발하게 참여할 수 있도록 원거리 방문을 위한 셔틀버스를 운영하고 점심시간을 연장했다.

  또 부서별 지역 순환 매칭을 통해 4개 시.군 시장을 골고루 이용할 수 있도록 했다.

  앞으로도 강원랜드는 오는 8월까지 매월 첫째 주 화요일과 넷째 주 목요일을 ‘지역상권 및 전통시장 가는 날’로 정해 정기적으로 운영할 계획이다.

  김선종 상생협력실장은 “코로나19의 장기화로 찾는 손님은 줄고 인건비, 임대료 등 감당하기 힘들어 휴업에 들어간 식당도 많은 것으로 알고 있다”며 “앞으로도 꾸준히 전통시장 가는 날 행사를 실시해 지역 소상공인들과 함께 어려운 시기를 이겨낼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이형진 기자 lhj@theleader.kr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