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 기자명 전경해 기자
  • 의회
  • 입력 2020.06.10 17:08

제10대 강원도의회.. 한금석 의장 “2년 동안 많은 변화와 혁신 실천”

한금석 강원도의회 의장(자료사진). 전경해 기자

  (춘천 더리더) 강원도의회(의장 한금석)가 제10대 도의회 개원 후 지난 2년간 ‘도민과 소통하고 도민이 신뢰하는 강원도의회’를 비전으로 도민의 행복을 위해 도민의 눈높이에 맞추는 의정활동을 펼치는데 노력했다고 10일 밝혔다.

  도의회에 따르면 제10대 도의회는 ‘10번이상 소통하면 10가지 이상 변화한다!’는 마음가짐으로 새로운 의회를 위해 상호간 소통과 화합 및 집행부에 대한 견제와 감시 기능을 충실히 하면서 새로운 변화로 의회운영의 효율화를 높인 것으로 평가받고 있다.

  특히, ▲중계방송시스템 인터넷 생중계 구축 ▲의정중계방송 전용채널 운영 ▲강원의정지 개편과 시각장애인용 점묵자 의정지 제작 ▲본회의와 상임위원회 회의참석 출석률 공개 ▲도의원의 의정활동 사항 제공 등을 통해 도민의 알권리를 보장을 더욱 강화했다.

  아울러 위원회 운영방식 개선으로 도의회 권위를 내려놓기 위해 상임위원회 회의시 실.국장 외 배석 공무원의 답변 방법을 앉은 좌석에서 답변하는 등 그 안의 불합리한 관행을 개선하는데 기여했다.

  이밖에도 각종 자연재해와 전염병 등으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현장을 직접 찾아가 도민과 함께 고통을 나누었으며 봉사활동을 비롯한 헌혈동참, 방역활동 및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해 캠페인을 펼치는 등 의원 모두가 열린 마음으로 소통하고 도민만을 바라보는 의정활동을 펼쳐 왔다.

  한금석 의장은 “2년이라는 짧은 기간이지만, 제10대 강원도의회는 많은 변화와 혁신을 가져 왔으며, 앞으로도 도민 곁에서 항상 함께하는 강원도의회가 되기 위해 노력 할 것”이라고 말했다.

  전경해 기자 jkh@theleader.kr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