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 기자명 이형진 기자
  • 사회
  • 입력 2020.06.11 16:21

류태호 태백시장 “농가 소득 증대 위한 다양한 지원책 마련”

매봉산 찾아 ‘농번기 농촌 일손돕기’ 나서

류태호(가운데) 강원 태백시장이 11일 오전 농번기를 맞아 농촌 일손 돕기에 나서 배추밭에 물을 주고 있다(사진= 태백시청 민병훈 제공). 이형진 기자

  (태백 더리더) 강원 태백시(시장 류태호)가 11일 NH농협태백시지부(지부장 김병용)와 ‘농번기 농촌 일손돕기’ 행사를 개최했다.

  시에 따르면 이날 ‘농번기 일손 돕기’ 코로나19로 인력난을 겪고 있는 농가들을 지원하기 위해 마련됐다.

  이날 류태호 시장과 김병용 지부장을 비롯한 관계 공무원, 자원봉사센터 회원 등 30여명이 3개 팀으로 나뉘어 해당 농가를 지원했다.

  1팀은 사과나무 전정 작업을, 2팀은 배추 정식을, 3팀은 관수장비 설치를 도왔다.

류태호(첫 번째 줄 가운데) 강원 태백시장이 11일 오전 농번기를 맞아 농촌 일손 돕기에 나선 가운데 참석자들과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사진= 태백시청 민병훈 제공). 이형진 기자

  류태호 시장은 2팀과 함께 매봉산에서 배추정식 작업과 물주기에 나서 구슬땀을 흘렸다.

  류태호 시장은 “코로나19로 일손 부족이 더욱 심각하다고 들었는데, 오늘 일손 돕기가 농가에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었기를 바란다”며 “앞으로도 부족한 일손 돕기는 물론, 농가 소득 증대와 농업인 역량강화를 위해 다양한 지원 시책들을 마련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시는 그동안 3회에 걸쳐 9개 농가의 곰취 정식, 배추 정식, 잡초 제거, 풋고추 작업 등을 지원해 왔으며, 앞으로도 농협‧자원봉사센터와 합동으로 농가의 일손을 덜어주는 데 힘을 보탤 예정이다.

  이형진 기자 lhj@theleader.kr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