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 기자명 이형진 기자
  • 행정
  • 입력 2020.06.12 18:08

‘24시간 무인민원발급기’ 운영.. 정선군 “언제 어디서나 편한하게”

최승준 강원 정선군수(자료사진). 이형진 기자

  (정선 더리더) 강원 정선군(군수 최승준)은 맞춤형 민원서비스 제공을 위해 24시간 민원발급이 가능한 무인민원발급 시스템을 운영한다고 12일 밝혔다.

  군은 코로나19로 인한 민원실 내 대면접촉을 최소화하고 365일 24시간 민원인들이 언제든지 편리하게 필요한 민원서류를 발급받을 수 있도록 군청사 외부에 옥외무인민원발급기를 설치해 오는 20일부터 운영에 들어갈 계획이다.

  옥외무인민원발급기는 코로나19 감염 예방을 위한 비대면 서류발급과 함께 민원인들이 야간이나 공휴일에도 필요한 시간에 민원서류를 발급받을 수 있는 맞춤형 민원편의 서비스 제공을 위해 추진하고 있다.

  군청사 외부에 옥외부스를 설치하고 CCTV 및 무인경비시스템, 냉·난방시설 설치는 물론 손소독제 및 코로나19 예방수칙 및 행동요령 홍보물 비치 등으로 민원인들이 안전하게 민원발급기를 이용할 수 있도록 무인민원발급기 운영에 만전을 기할 계획이다.

  무인민원발급기는 주민등록등초.본을 비롯한 가족관계증명서, 부동산등기부등본, 긱종 과세증명서 등 총 89여 종의 민원서류를 민원창구 보다 최대 50% 감면된 저렴한 수수료로 발급받을 수 있다.

  아울러 군에서는 고객 만족 민원서비스 제공를 위해 군청 민원실을 비롯한 9개 읍.면, 강원랜드, 고한신협, 정선농협 중부지점, 민둥산 관리역, 정선 터미널 등 총 15곳에 무인민원발급창구를 운영 중에 있다.

  또한 시각장애인을 위한 음성안내, 점자키패드, 화면확대 터치버튼 제공, 휠체어 이용을 고려한 기기조작 기능 등을 제공해 장애인과 노약자도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도록 하고 있는 것은 물론 현금만으로 가능했던 민원수수료를 카드결제 시스템을 도입해 체크카드, 신용카드, 모바일 등으로 결제할 수 있는 시스템을 운영하고 있다.

  김충영 민원과장은 “옥외 무인민원발급기 설치.운영을 통해 민원인들이 필요한 시간에 보다 편리하게 민원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기를 바란다”며 “앞으로도 군민들을 위한 찾아가는 민원서비스 및 원스톱 민원서비스 제공을 위해 적극 노력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이형진 기자 lhj@theleader.kr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