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 기자명 김재민 기자
  • 사회
  • 입력 2020.06.15 16:27
  • 수정 2020.06.17 15:20

이철우 경북지사 “코로나 이후 경제위기, 새마을정신으로 헤쳐 나가자”

‘다시 뛰자 경북’ 시.군 릴레이 현장소통 행보

이철우 경북지사가 지난 14일 ‘살맛나는 행복청도 만들기’ 범군민 캠페인 행사에 참석하고 있다(사진= 경북도청 제공). 이형진 기자

  (청도 더리더) 이철우 경상북도지사가 지난 14일 ‘살맛나는 행복청도 만들기’ 범군민 캠페인 행사에 참석해 ‘다시 뛰자 경북’ 시.군 릴레이 현장소통 행보를 이어 나갔다.

  15일 도에 따르면 청도군을 방문한 이철우 지사는 청도군민회관에서 열리는 포스트 코로나19 ‘살맛나는 행복청도 만들기’ 범군민 캠페인에 참석했다.

  청도군은 도내에서 대규모로 코로나19 환자가 발생한 지역으로 가장 큰 피해를 본 지역이다.

  청도군은 코로나로 인한 지역의 부정적 이미지를 하루빨리 탈피해 청정 청도의 이미지를 되찾고 엄중한 경제 위기를 조속히 극복해 나가는데 전 군민의 마음을 하나로 모으기 위해 범군민대책위원회를 구성하고 이날 범군민 캠페인을 펼쳤다.

이철우(왼쪽에서 두 번째) 경상북도지사가 지난 14일 ‘살맛나는 행복청도 만들기’ 범군민 캠페인 행사에 참석한 가운데 전통시장을 찾아 물건을 구입하고 있다(사진= 경북도청 제공). 이형진 기자

  캠페인에는 이철우 지사를 비롯해 이승율 청도군수, 이만희 국회의원, 박기호 군의회 의장, 박권현.김하수.이선희 경북도의원, 청도군 기관.사회 단체장 등으로 구성된 범군민대책위원회 위원 등 250여명이 참석했다.

  이 지사는 캠페인에서 “청도는 도내에서 가장 먼저 코로나 위기를 겪었지만 오늘 군민 여러분의 하나 된 결의와 에너지를 보니 가장 먼저 위기를 극복할 것으로 확신한다. 절체절명의 위기에서 이승율 군수님을 중심으로 잘 극복해 줘 정말 고맙고 군민 여러분께 감사드린다”고 말했다.

  이어 “이제부터가 중요하다. 청도군은 새마을운동 발상지로서 코로나 이후 경제위기 극복도 새마을정신으로 헤쳐 나가면 살맛나는 행복한 청도를 다시 만들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덧붙였다.

  한편, 이날 이철우 지사는 6월 호국보훈의 달을 맞아 청도군 보훈 단체장들과 간담회를 가지고 국가유공자의 희생과 헌신에 감사의 마음을 표했다.

  김재민 기자 dthyung@naver.com
  이형진 기자 theleader2011@naver.com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