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 기자명 이형진 기자
  • 사회
  • 입력 2020.06.17 14:40

‘시민행복위원회’ 만든다.. 태백시 “시민 8명 공개 모집”

당연직 2명, 의회 추천 2명을 비롯해 동별 추천 8명 포함 총 20명으로 구성

류태호 강원 태백시장(자료사진). 이형진 기자

  (태백 더리더) 강원 태백시(시장 류태호)는 ‘태백시 시민 행복 증진 조례’에 따라 ‘시민행복위원회’ 위원을 공개 모집한다고 17일 밝혔다.

  시에 따르면 위원회는 류태호 시장을 위원장으로 하며, 당연직 2명과 위촉직 18명으로 구성된다.

  위촉직은 의회 추천 2명과 동별 추천 8명, 공개모집 8명이며, 오는 29일까지 우편.방문 또는 이메일로 접수하면 된다.

  시는 서류심사를 통해 학교, 기관, 단체(협회) 별로 적정한 인원을 균형 있게 선정하고, 동일한 조건의 경우 여성을 우선 선정할 계획이다.

  위원으로 선발되면 ▲기본계획 및 연도별 시행계획의 수립 및 변경 ▲시민의 행복 증진을 위한 정책 개발 및 변경 ▲행복지표 작성 및 행복지수 활용에 관한 사항 ▲기본계획 및 시행계획 추진 상황 등을 심의하고 점검하게 된다.

  시 관계자는 “시민의 행복증진을 최우선 목표로 하는 행정인 만큼 일반시민과 다양한 사회계층의 시정 참여가 보장돼야 하기에 위촉직 중 일부를 공개 모집한다”며 “태백형 행복지표 개발에 참여하고자 하는 시민들의 많은 관심과 응모를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시는 올 하반기에 강원연구원과 협력과제로 ‘태백형 행복지표 개발’을 추진하는데 박차를 가할 예정이다.

  이형진 기자 lhj@theleader.kr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