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 기자명 염승용 기자
  • 사회
  • 입력 2011.04.28 23:09

강운태 “학생들의 참신한 아이디어, 시정에 적극 반영”

▲ 강운태 광주광역시장. ⓒ2011 더리더/염승용
【광주 더리더】광주광역시(시장 강운태)는 광주지역 고등학생과 대학생 86명으로 구성된 광주시 제3기 학생명예기자단이 지난 27일 오후5시 시청 3층 중회의실에서 위촉식을 가졌다고 28일 밝혔다. 

  학생명예기자단은 광주시가 학생들의 눈높이로 바라보는 아이디어 등을 발굴해 시정에 적극 반영하기 위해 광주지역 대학교와 고등학교의 추천을 받아 선발했다.

  선정된 학생 명예기자단은 인터넷 카페(cafe.naver.com/gjblog)를 운영하면서 자체 기획회의를 통해 학생 시각으로 바라보는 시정과 지역 관련 소식을 취재하게 된다.

  광주시는 학생 명예기자가 취재한 영상취재물에 대해서는 학생기자 코너를 활용해 인터넷 방송과 시정 전광판에 고정 송출한다.

  기사취재물에 대해서는 시보 빛고을 광주와 인터넷 시보, 광주사랑 등에 게재한다.

 

▲ 광주광역시가 지난 27일 오후5시 시청 3층 중회의실에서 광주지역 고등학생과 대학생 86명으로 구성된 제3기 학생명예기자단 위촉식을 열고 있다. ⓒ2011 더리더/염승용
  또 채택된 원고에 대해서는 소정의 원고료를 지급하고 취재장비 지원과 각종 문화행사 등에 초정할 계획이다. 

  한편 광주시는 시정 모니터링 강화를 위해 학생 명예기자와 함께 주부 명예기자 168명, 어린이 명예기자 120명을 운영하고 있다.

  강운태 광주광역시장은 “학생 명예기자들의 활동을 통해 시정을 다양한 시각으로 바라보고, 참신한 아이디어는 시정에 적극 반영 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염승용 기자 ysy@theleader.kr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