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 기자명 이형진 기자
  • 의회
  • 입력 2020.07.01 15:53

“혁신적인 의회로”.. 전흥표 의원, 제8대 정선군의회 후반기 의장 선출

조현화 부의장 “군민 입장 의회에서 충실히 대변”

전흥표 제8대 강원 정선군의회 후반기 의장(자료사진). 이형진 기자

  (정선 더리더) 제8대 강원 정선군의회 후반기 의장에 전흥표 의원(더불어민주당 가선거구 여량), 부의장에는 조현화 의원(더불어민주당, 비례대표)이 각각 선출됐다.

  정선군의회는 1일 오전 10시 본회의장에서 제256회 정선군의회 임시회 제1차 본회의를 열고 제8대 정선군의회 후반기를 이끌어 갈 의장단을 이같이 선출했다.

  군의회에 따르면 이날 의장단 선거에서 더불어민주당 의원 6명, 미래통합당 의원 1명 총 7명 의원 모두가 참석한 가운데 만장일치로 전흥표 의원과 조현화 의원을 각각 의장과 부의장으로 선출했다.

조현화 제8대 강원 정선군의회 후반기 부의장(자료사진). 이형진 기자

  제8대 후반기 의장으로 당선된 전흥표 의장은 1968년생으로 여량면 출신이며, 제7대 정선군의회 의원을 역임한 재선 군의원으로 여량초, 여량중, 여량고를 졸업했다.

  전흥표 의원은 당선 소감을 통해 제8대 정선군의회 후반기 의장이라는 막중한 책임을 맡겨주진 군민과 동료의원들에게 감사의 인사를 전하며 “앞으로도 정선군 발전을 위해 군민 및 동료의원의 뜻을 하나로 모아 집행기관에 대한 견제와 비판, 미래지향적 대안 제시 등 의회 본연의 역할은 물론 혁신적인 정선군의회가 될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또한, 부의장으로 선출된 조현화 의원은 “부의장으로 뜻을 모아 주신 군민과 동료 의원들에게 감사의 인사를 전하고 앞으로도 전반기 의정 경험을 바탕으로 군민들의 입장을 더욱 충실히 대변하고 신뢰와 믿음을 줄 수 있는 정선군의회가 될 수 있도록 노력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이형진 기자 lhj@theleader.kr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