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 기자명 이형진 기자
  • 사회
  • 입력 2020.07.01 16:46

남진우 태백시 부시장 “활력 넘치는 공직 시스템 이끌어 갈 것”

제24대 태백시 부시장으로 취임

남진우(오른쪽) 제24대 강원 태백시 부시장이 1일 태백시청에서 류태호(왼쪽) 태백시장으로 부터 임용장을 받고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사진= 태백시청 민병훈 제공). 이형진 기자

  (태백 더리더) 강원 태백시(시장 류태호)는 1일 코로나19 확산 예방을 위해 제24대 신임 부시장의 취임식을 생략한 가운데 신임 남진우 부시장이 내부 행정망을 통해 취임사를 전했다고 밝혔다.

  시에 따르면 제24대 태백시 부단체장으로 취임한 남진우 부시장은 정선 출신으로 지난 1992년 정선군에서 공직 생활을 시작했으며, 1995년 강원도로 전입했다.

  이후, 2013년 경제진흥국 전략사업과 첨단소재 산업담당, 2018 평창동계올림픽조직위 총무담당, 강원도산업경제진흥원 일본본부장, 글로벌투자통상국 일본구미주통상과장 등을 두루 역임했다.

  남진우 부시장은 취임사를 통해 “앞으로 태백발전을 위해 시장을 보좌해 화합하는 조직, 활력 넘치는 공직시스템을 이끌어 갈 것”이라며 “시민들과 소통하는 창구 역할은 물론 각종 현안 해결을 위해 강원도, 중앙부처, 유관기관 단체들과 유기적인 네트워크를 활용 할 것”이라고 말했다.

  아울러 “잘 할 수 있는 역할을 지속적으로 고민하고 찾아내서 태백시 발전에 조금이나 기여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덧붙였다.

  이형진 기자 lhj@theleader.kr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