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 기자명 이형진 기자
  • 문화
  • 입력 2020.07.02 15:22

‘친환경 도시락’ 서비스.. 태백산국립공원사무소 “지역경제 활성화 도움을”

태백산국립공원사무소가 서비스를 시작하는 친환경 도시락(사진= 태백산국립공원사무소 제공). 이형진 기자

  (태백 더리더) 국립공원공단 태백산국립공원사무소(소장 장봉식, 이하 태백사무소)는 오는 4일부터 친환경 도시락 서비스를 대덕산 탐방예약제 구간에서 운영한다고 2일 밝혔다.

  태백사무소에 따르면 이번 서비스는 국립공원 내 일회용쓰레기 저감과 코로나19로 침체된 지역경제를 활성화에 기여하자는 취지로 마련됐다.

  친환경 도시락 서비스는 등반 시 탐방로 입구의 지정장소에서 도시락을 수령하고 하산 시 지정장소에 도시락을 반납하는 형태로 운영된다.

  산행 하루 전 오후 4시까지 카카오톡의 ‘태백산국립공원, 내 도시락을 부탁해’ 채널을 통해 주문이 가능하다.

  또한 카카오톡 채널과 채팅을 통해 서비스에 대한 안내와 문의가 가능하다.

  도시락 수령과 반납 장소는 태백산국립공원 두문동재탐방지원센터와 검룡소분소로, 이 곳은 지난 6월 한국관광공사에서 지정한 여름철 숨은 관광지 6곳 중 하나인 금대봉.대덕산 탐방코스의 입구이다.

  박용우 탐방시설과장은 “이번 친환경 도시락 서비스를 운영해 국립공원 탐방객들이 코로나 19로 인해 침체된 지역경제 활성화에 많은 도움을 줄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도시락서비스는 주말과 공휴일에 운영되며, 평일에는 단체로 10개 이상 주문 시 이용이 가능하다.

  도시락 가격은 8천원으로 다양한 반찬과 과일로 구성됐다.

  이형진 기자 lhj@theleader.kr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