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 기자명 이형진 기자
  • 사회
  • 입력 2020.07.10 15:52

강원 출신 ‘골프 유망주’ 후원 계약.. 문태곤 대표 “적극 지원”

문태곤(가운데) 하이원리조트 대표와 한형민 부사장이 10일 지역 골프 유망주 육성을 위해 강원도 출신 KLPGA(한국여자프로골프협회) 2부 및 3부 투어 프로 골프 선수들과 후원 계약을 맺고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사진= 강원랜드 제공). 이형진 기자

  (정선 더리더) 하이원리조트(대표 문태곤)는 지역 골프 유망주 육성을 위해 강원도 출신 KLPGA(한국여자프로골프협회) 2부 및 3부 투어 프로 골프 선수들과 후원 계약을 맺었다고 10일 밝혔다.

  하이원리조트와 계약을 체결한 KLPGA 2부 투어 선수는 최이진(25), 송남경(26), 박보미2(26) 선수, 3부 투어 선수는 김진솔(20), 유다인(21), 박지원B(20), 안현지(18) 선수로 투어 성적, 시드순위 성적 등을 고려해 성장 가능성 높은 강원도 출신 선수들로 구성됐다.

  이번 후원계약으로 2부·3부 투어 선수들은 훈련용품, 하이원C.C 전지훈련의 기회 및 상위투어 진출 시 포상금 등의 지원을 받게 된다. 선수들은 하이원리조트 소속으로 KLPGA 대회에 참가하는 동시에, 지역 꿈나무 대상 원 포인트 레슨을 진행하는 등 재능기부 활동에도 참여하게 되며 계약기간은 올해 말까지다.

  이와 관련해 10일 하이원리조트 본사에서 후원 계약을 체결한 선수들과 경영진이 한자리에 모여 선수들의 선전을 기원하는‘하이원리조트 KLPGA 프로골프 선수 후원식’이 열렸다.

  문태곤 대표는 “하이원리조트는 강원도를 대표하는 기업으로 강원도 출신의 잠재력 있는 선수들을 발굴하고 후원해왔다. 특히 올해는 강원지역의 스포츠 활성화와 기업의 사회적 책임을 다하기 위해 3부 투어 후원 계약을 신설했다”며 “세계적인 선수로 성장해 목표한 바를 이룰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리조트 인근지역인 고한.사북 학교 골프 유망주 발굴 및 육성을 위한 하이원골프아카데미를 통해 지난 2010년부터 지난해까지 총 6억 7,000여만원을 지원해왔다. 최근에는 하이원골프아카데미 출신 사북고등학교 안현지(18) 선수가 지난 5월 KLPGA 준프로 자격을 얻는 결실을 맺기도 했다.

  이형진 기자 lhj@theleader.kr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