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 기자명 전경해 기자
  • 사회
  • 입력 2011.04.29 22:06

이광준 춘천시장 “의방소방대원에 항상 고마움”

▲ 이광준 춘천시장이 29일 춘천댐 잔디구장에서 열린 춘천시의용소방대 소방기술경연 및 한마음대회에서 축사를 하고 있다. ⓒ2011 더리더/전경해
【춘천 더리더】춘천시의용소방대 소방기술경연 및 한마음대회가 29일 오전 춘천시의용소방대연합회 주최로 춘천댐 잔디구장에서 개최됐다.

  이날 행사에는 이광준 춘천시장 내외, 허 천 국회의원, 이돈균 춘천시의용소방대연합회 회장, 800여 의용소방대원 등 1,000여 명이 참석했다.

▲ 이광준 춘천시장이 29일 춘천댐 잔디구장에서 열린 춘천시의용소방대 소방기술경연 및 한마음대회에서 유공자 표창을 수여하고 있다.ⓒ2011 더리더/전경해

  이광준 춘천시장은 이 자리에서 “오늘 새벽까지 비가 내려서 소방대원들의 대회 날씨로는 그만이다. 의용소방대원들께는 항상 고마운 마음을 갖고 있다”며 감사를 표했다.

  이 시장은 “예방활동은 물론 화재발생시 초등대응에 앞장 서는 대원들의 활동이 있어 크고 작은 화재를 예방할 수 있다. 모처럼 한자리에 모였으니 즐겁고 활기찬 하루를 지내기 바란다”고 격려했다.

▲ 허 천 국회의원이 29일 춘천댐 잔디구장에서 열린 춘천시의용소방대 소방기술경연 및 한마음대회에서 축사를 하고 있다. ⓒ2011 더리더/전경해

  허 천 의원은 국회의 바쁜 일정 중에도 행사장을 찾았다.

  허 의원은 “지역을 지키는 여러분들의 노고에 감사한다. 세상을 변화시키는 것은 작은 친절에서 비롯된다. 의용소방대원의 봉사가 보이지 않는 곳에서 빛을 발하고 있는 것은 내 고장을 내 손으로 지켜나가는 마음이 있어서다”고 말했다.

▲ 이돈균 춘천시의용소방대연합회장이 29일 춘천댐 잔디구장에서 열린 춘천시의용소방대 소방기술경연 및 한마음대회에서 축사를 하고 있다. ⓒ2011 더리더/전경해

  이돈균 춘천시의용소방대연합회장은 대회사를 통해 “의용소방대원은 각자의 자리에서 주민을 위한 헌신적인 봉사를 하고 있다. 올해 구제역의 발생으로 많은 농민들이 시름에 잠겼지만 혹한 속에서도 불철주야 방역활동을 전개해 많은 칭송을 받았다”고 밝혔다.

  이 회장은 “어려운 여건이지만 지역사회의 각종재난과 화재진압과 예방활동에 헌신적으로 봉사해 온 대원들의 노고에 감사를 드린다. 체육대회와 소방기술경연대회를 통해 대원간의 협조와 단결을 도모하기 바란다”고 격려했다.

▲ 조완구 춘천소방서장이 29일 춘천댐 잔디구장에서 열린 춘천시의용소방대 소방기술경연 및 한마음대회에서 축사를 하고 있다. ⓒ2011 더리더/전경해

  조완구 춘천소방서장은 “의용소방대는 오랜 역사와 전통을 갖고 화재와 재난대응, 주민의 안전을 위한 진정한 봉사단체로 지역의 발전을 위해 노력해왔다”고 말했다.

  조 서장은 “춘천시 24개대 800여명의 조직으로 탄탄하게 성장해왔다. 몸집을 키운 만큼 질적으로 더욱 발전할 수 있는 우리 지역의 꼭 필요한 조직으로 거듭나기 바란다”고 역설했다.

  이어 “그동안 소방현장 활동과 지역봉사활동에 적극 참여해 주신 대원여러분의 노고에 다시 한 번 감사드린다”고 말했다.

▲ 김용주 강원도의원(춘천 한나라당)이 29일 춘천댐 잔디구장에서 열린 춘천시의용소방대 소방기술경연 및 한마음대회에서 김기남 강원도의장을 대신해 유공자 표창을 수여하고 있다.ⓒ2011 더리더/전경해

  참석한 내빈들은 개회식을 마치고 춘천시 24개대 의용소방대 대원들과 만나 환담을 나눴다.

  대회에 앞서 개회식에서는 도의장, 춘천시장, 시의장, 소방대연합회장 상 등이 22명의 의용소방대 유공자에게 수여됐다.

  이어 펼쳐진 한마음대회에서는 족구와 계주, 럭비공 경기, 훌라후프 등 체육대회와 심폐소생술, 부목 응급처치, 호스전개화재진압 등의 경연을 펼치며 대원들 간의 친목을 도모했다.

  전경해 기자 jkh@theleader.kr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