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 기자명 정소희 기자
  • 사회
  • 입력 2020.07.15 17:50

박남춘 인천시장, 지역 난제 해결과 국비 확보 건의

박남춘 인천시장이 15일 서울 여의도 국회에서 열린 '2020 더불어민주당 인천광역시·강원도 예산정책협의회'에 참석해 인사말을 하고 있다(사진= 인천시청 제공). 이형진 기자

  (인천 더리더) 인천광역시(시장 박남춘)는 15일 오전 국회 당대표 회의실에서 개최된 인천․강원 지역 더불어민주당과의 예산정책협의회에 참석해 2021년 국비 확보와 당면 현안 과제 해결 등에 대해 논의했다고 밝혔다.

  시에 따르면 이날 예산정책협의회는 더불어민주당 이해찬 당대표, 김태년 원내대표, 박광온 최고위원 등 당 지도부, 박남춘 인천시장, 윤관석 인천시당 위원장과 최문순 강원도지사 및 강원도당 위원장이 함께 참석했다.

  이 자리에서 박남춘 시장은 21대 국회 개원 후 여당과 시․도간 소통창구인 예산정책협의회가 개최된데 대해 당대표를 비롯한 지도부에 감사를 표하는 한편 ▲수도권매립지 종료에 따른 대체매립지 조성 ▲인천공항 인근 국립종합병원 설립 ▲제3연륙교 2020년 착공을 위한 행정절차 속개 ▲제2경인선 예타 통과 등 시급한 당면 현안 사업이 해결될 수 있도록 당 차원의 적극적인 협조를 부탁했다.

  또한, 2021년 국비 목표액 3조 5천억원 확보를 위해 당 차원에서 아낌없이 지원해 줄 것을 강력히 요청했다.

  한편, 박남춘 시장은 “2025년 수도권 매립지 종료를 위한 당차원의 지원 등 인천의 해묵은 난제를 해결하고 국비 3조 5천억을 확보하기 위해 중앙당, 지역 국회의원들의 협조 체계를 지속하겠다”고 말했다.

  정소희 기자 dhghfk10@naver.com 
  이형진 기자 theleader2011@naver.com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