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 기자명 이형진 기자
  • 정치
  • 입력 2020.07.21 15:59

국내 최대 ‘폐광지역’ 방문.. 김부겸 “민주화와 산업화 가치에 감사함 느낀다”

더불어민주당 당대표에 출마한 김부겸 前(전) 국회의원(前 행정안전부 장관)이 21일 강원도 태백시에 위치한 석탄산업전사 위령탑을 찾아 헌화를 하고 있다. 이형진 기자

  (태백 더리더) 더불어민주당 당대표에 출마한 김부겸 前(전) 국회의원(前 행정안전부 장관)이 21일 오전 국내 최대 폐광지역인 강원도 태백시를 찾았다.

  지난 20일부터 춘천시를 시작으로 강원도 일대를 돌아보고 있는 김부겸 전 의원은 이날 태백시를 찾아 폐광으로 쇠퇴의 길을 걷고 있는 태백시의 현안과 당원들의 목소리를 청취했다.

  김 전 의원은 류태호 태백시장과 가진 간담회 자리에서 “지역을 살려보겠다고 애쓰시는 단체장들과 묵묵히 일하는 공직자들의 말씀 잘 새겨 태백의 어려운 상황을 전할 때 최선을 다하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김부겸 전 행정안전부 장관이 21일 오전 태백시를 찾은 가운데 시청 소회의실에서 열린 당원들과 간담회에서 인사말을 하고 있다(사진= 태백시청 민병훈 제공). 이형진 기자

  특히, 그는 “대한민국의 민주화라는 가치와 산업화라는 이 두 가지 가치가 있다. 이 두 가지의 가치에 대해 감사함을 느껴야 하겠다”며 “이분들(석탄산업전사)에 대해서 국가가 감사의 표시를 하고 기념할 수 있는 공원을 만들겠다는 뜻에 적극 찬성한다”고 밝혔다.

  아울러 “(태백의) 대체산업에 대해 말씀드리기 조심스럽다. 당대표가 되거나 다른 위치이 가 있을 때 태백시의 고민들, 강원도 지자체들의 고민들 포괄해서 엮여봐서 검토하도록 하겠다”고 덧붙였다.

류태호 강원 태백시장이 21일 오전 시청 소회의실에서 열린 김부겸 전 행정안전부 장관과 가진 간담회에서 인사말을 하고 있다(사진= 태백시청 민병훈 제공). 이형진 기자

  류태호 태백시장은 환영사를 통해 “태백 방문을 진심으로 환영한다”며 “석탄산업을 통해 국민들이 따뜻하게 해준 게 태백이다. 지역의 민심을 어려움을 하나하나 듣고 많이 해결하는데 큰 힘을 써주시길 부탁드린다. 태백에 대한 애정을 가져주시길 부탁의 말씀 드린다”고 말했다.

더불어민주당 당대표에 출마한 김부겸(오른쪽에서 두 번째 前(전) 국회의원(前 행정안전부 장관)이 21일 강원도 태백시에 위치한 영남의 젖줄인 낙동강의 발원지 황지연못을 찾아 류태호 태백시장과 둘러보고 있다. 이형진 기자

  한편, TK출신인 김 전 의원은 영남의 젖줄인 낙동강의 발원지인 황지연못을 찾아 둘러보고 산업전사위령탑을 찾아 순직한 산업전사의 넋을 기렸다.

  이번 당대표 선거에 출마한 김 전 의원은 경북고, 서울대 정치학과를 졸업했으며, 4선 국회의원으로 문재인 정부 초대 행정안전부 장관을 역임했다.

  이형진 기자 lhj@theleader.kr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