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 기자명 정소희 기자
  • 사회
  • 입력 2020.07.27 13:57
  • 수정 2020.07.28 11:19

‘경기도형 뉴딜’.. 이재명 “대동세상 꿈 앞당겼으면 좋겠다”

‘경기도형 뉴딜 정책 추진단’ 출범

27일 오전 경기도청 신관 3층에서 열린 경기도형 뉴딜정책 추진단 현판식에서 이재명(오른쪽에서 두 번쨰) 경기지사, 이용철 행정2부지사, 이원영 민간위원장, 김선우 민간위원장을 비롯한 참석자들이 현판식 제막을 하고 있다(사진= 경기도청 제공). 이형진 기자

  (수원 더리더) 경기도(도지사 이재명)가 코로나19 극복과 4차 산업혁명시대 대비를 위해 오는 2022년까지 5조 3,842억원을 투자하는 ‘경기도형 뉴딜 정책’을 전담할 ‘경기도형 뉴딜 정책 추진단’이 현판식을 갖고 공식 출범했다.

  도는 27일 오전 이재명 지사와 김선우 기술과 공유가치 대표, 이원영 수원대 교수, 이용철 행정2부지사, 최원용 경기도 기획조정실장, 김재용 정책공약수석 등이 함께 한 가운데 경기도청 신관3층에 마련된 사무실 앞에서 현판식을 가졌다고 밝혔다.

  도에 따르면 이재명 지사는 이날 인사말을 통해 “경기도형 뉴딜 정책을 통해 인간이 인간으로 존중받고 서로 연대하고 함께 손잡고 살아가는 공정한 세상, 대동세상의 꿈을 앞당겼으면 좋겠다”며 “중앙정부에서 하고 있는 3대 뉴딜 정책이 실현되는 현장가운데 가장 모범적인 사례를 만들어 주시기 바란다”고 격려했다.

  한편, 경기도형 뉴딜 정책 추진단은 경기도형 뉴딜사업을 총괄하는 기구로 예산 확보, 추진성과 점검, 정부와 국회 대응 지원, 추가 사업 발굴 등의 역할을 하게 된다.

  추진단은 이용철 경기도 행정2부지사를 단장으로 김선우 기술과 공유가치 대표, 이원영 수원대 교수가 민간위원장을 맡고 있다. 경기도형 뉴딜정책 개발을 실질적으로 총괄해 온 최원용 경기도 기획조정실장과 함께 김재용 정책공약수석이 추진단을 같이 이끈다.

  정소희 기자 dhghfk10@naver.com 
  이형진 기자 theleader2011@naver.com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