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 기자명 김재민 기자
  • 사회
  • 입력 2020.07.29 18:15
  • 수정 2020.08.03 13:27

‘통합신공항’은 대구.경북 미래... 권영진-이철우 “군위군민의 대승적 결단을”

권영진(왼쪽) 대구시장과 이철우(오른쪽) 경북지사(자료사진). 이형진 기자

  (대구 더리더) “군위군민의 대승적 결단, 대구경북의 마지막 희망”

  권영진 대구광역시장과 이철우 경북도지사가 29일 통합신공항과 관련해 시.도지사 호소문을 통해 이같이 밝혔다.

  ◇ 다음은 권영진 대구시장-이철우 경북지사 호소문 전문.

  존경하는 시도민 여러분!

  대구경북의 미래가 걸린 지금, 저희 두 사람은 절박한 심정으로 이 자리에 다시 섰습니다. 통합신공항 건설은 수십년간의 경기 침체와 코로나19로 무너진 지역의 경제를 단번에 일으켜 세워줄 대구경북의 역사적인 큰 희망입니다.

  510만 시도민께서 간절히 소망하는 통합신공항의 운명은 이제 며칠 뒤면 결정됩니다.

  지난 7월 3일 선정위원회에서 정한 합의 마감 시한이 3일 앞으로 다가왔기 때문입니다.

  이 기간이 넘어가면, 사업은 사실상 ‘무산’될 것입니다.

  존경하는 군위군민 여러분!

  통합신공항은 군위군수님과 군민여러분의 헌신과 열정으로 품어주신 덕분에 여기까지 올 수 있었습니다.

  그 과정에서 우여곡절도 참 많았습니다.

  군위와 대구경북의 발전을 위해 군수님과 군민들께서 꿈꾸고, 열망하던 도약의 기회를 놓쳐선 안됩니다.

  무엇보다 지난 4년의 치열한 경쟁과 상처, 그 속에서 흘린 군민들의 땀과 눈물이 아무런 과실 없이 사라져서는 안됩니다. 대구시장, 경북도지사, 대구시의회의장, 경북도의회의장, 시도 국회의원은 군민들께 엄숙히 약속드립니다.

  어떠한 상황에도 군위군의 용기 있는 선택과 대구경북의 미래를 위해 합의한 사항을 반드시 지키고, 철저히 이행하겠습니다. 아울러, 군위군의 발전과 도약을 위한 모든 지원을 아끼지 않을 것입니다.

  이제, 군민 여러분들의 대승적 결단만이 대구경북의 마지막 희망입니다. 시도민들의 간절한 염원의 불씨가 꺼지지 않도록, 군수님과 군민 여러분께서 현명한 선택을 해주실 것을 간곡히 호소드립니다.

  오늘 국방부 장관은 군민 여러분께서 원하신다면, 공동후보지에 대한 여러분의 의사를 확인할 수 있는 주민투표 실시가 가능하다고 제안하였습니다.

  그리고 중재안에 대해서는 지방자치단체가 합의하면 선정위원회를 개최하여 적극적으로 지원하겠다고 답했습니다.

  군위와 대구경북이 대한민국의 중심과 세계적 도시로 거듭날 수 있도록, 군위군수님과 군민들의 냉철한 판단과 선택을 다시 한번 간곡히 호소드립니다.

  대구경북 시.도민 여러분께서도 여정을 함께 해 주시고, 힘을 모아주실 것을 부탁드립니다.

  김재민 기자 dthyung@naver.com
  이형진 기자 theleader2011@naver.com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