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 기자명 이형진 기자
  • 사회
  • 입력 2020.07.30 12:58

9일 만에 ‘100만뷰’ 돌파.. 영월군, ‘전통시장 홍보’ 화제

최명서 영월군수 “창의적 봉사행정 직접 보여줘”

강원 영월군청 공무원들이 직접 기획하고 제작한 커버댄스 2탄 ‘공무원 싹쓰리 MV’(사진= 영월군청 제공). 이형진 기자

  (영월 더리더) 강원 영월군청 공무원들이 전통시장 홍보를 위해 기획하고 제작한 커버댄스 2탄 ‘공무원 싹쓰리 MV’가 유튜브에서 연일 화제를 모으고 있다.

  30일 영원군(군수 최명서)에 따르면 해당 영상은 미스터트롯 영탁의 화제곡 ‘니가 왜 거기서 나와’에 맞춰 코믹하고 흥겨운 댄스와 함께 영월의 전통시장인 중앙시장과 대표 먹거리 전병을 홍보하는 내용을 골자로 하고 있다.

  특히, 유튜브 게시 9일 만에 100만뷰를 돌파하는 등 웬만한 유튜버 못지않은 인기를 누리고 있다.

최명서(왼쪽) 강원 영월군수가 30일 오전 직원들과 함께 유튜브 조회수 100만뷰 돌파를 축하하고 있다(사진= 영월군청 제공). 이형진 기자

  이에 대해 군 관계자는 “공무원들이 자발적으로 모여 기획하고 연습하고 제작해 창의적 행정의 새로운 모델을 보여주고 있다”고 전했다.

  최명서 군수 역시 100만뷰 돌파를 기념해 마련한 축하자리에서 “커버댄스가 관광객 유치와 전통시장 활성화에 큰 도움이 될 것”이라며 “민선 7기 군정지표인 ‘창의적 봉사행정’을 직접 보여줬다. 이를 계기로 모든 공무원들이 더욱 더 창의적이고 적극적인 봉사행정을 펼쳐달라”고 당부했다.

  한편, 영월군청 공무원들의 유튜브를 활용한 영상제작은 지난해 연말 발표한 제1탄 ‘한잔해-서부시장편’에 이어 이번 중앙시장편까지 화제를 모으며 전통시장 홍보의 새로운 모델로 주목받고 있다.

  이형진 기자 lhj@theleader.kr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