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 기자명 박성현 기자
  • 사회
  • 입력 2011.05.02 16:37

박홍섭 “마포구 새싹들에게 기쁨과 행복을”

▲ 박홍섭 서울 마포구청장. ⓒ2011 더리더/박성현
【서울 더리더】서울 마포구(구청장 박홍섭)는 오는 3일 월드컵공원 내 평화광장에서 관내 어린이, 학부모 등 7000여명이 함께하는 어린이대축제 ‘마포둥이 모여라’를 진행한다고 2일 밝혔다.

  마포구는 제89회 어린이날을 맞아 마포구보육정보센터와 관내 185개 보육시설연합회가 함께 이번 행사를 계획했다.

  이날 평화의광장에는 마포구의 민간.국공립 어린이집과 보육시설을 비롯한 일반가정의 영유아 4500여명이 모여 프로그램에 참가할 예정이다.

  특히 ‘마포둥이 모여라’는 어린이날의 의미를 현대적으로 재해석한 행사로 안전체험존과 소방안전구역 등 실감나는 체험공간을 마련해 미취학 영유아들의 안전의식 높이기에 힘썼다.

  이날 학부모 자원봉사단 및 마포구자원봉사센터 회원을 포함한 110여명의 안전요원이 행사장 곳곳에서 어린이들의 안전을 책임지게 된다.

  행사장 입구에 커다란 에어바운스 7개가 들어서 있다.

  지진의 진동과 흔들림을 체험하는 지진체험, 연기로 채워진 6개의 미로구간에서 장해물을 해치며 탈출하는 소방차미로, 거센 바람을 뿜으며 강한 풍수해를 체험할 수 있는 풍수해체험, 6종류의 위험상황을 동시에 체험하는 종합체험 등이다.

  아이들은 이곳에서 다양한 재난상황에서의 위험성을 직접 겪어보면서 관리교육자와 함께 각각의 대피요령을 익힌다.

  아이들의 소방안전교육을 위해 마포, 성산소방서 대원 8인이 월드컵공원으로 나선다.

  살수차와 구급차까지 동원해 어린이들에게 화재상황과 화재예방을 위한 안전교육을 실시한다.

  여기서 익힌 대피요령을 옆 공간에 마련된 에어바운스 소방차미로에서 직접 옮길 수 있다.

  이밖에도 어린이 뮤지컬 ‘후토스’, ‘비눗방울놀이’, 과학원리를 이용한 장난감 만들기 ‘과학미술놀이’ 등이 진행된다.

  박홍섭 마포구청장은 “꿈과 희망, 화합과 나눔의 이번 행사는 마포구의 새싹들에게 기쁨과 행복의 순간을 만끽하는 뜻 깊은 행사가 될 것이다”며, “아이의 행복이 가족과 사회의 행복을 이루는 기폭제가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박성현 기자 psh@theleader.kr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