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 기자명 전경해 기자
  • 의회
  • 입력 2020.07.30 17:50

윤지영 강원도의원 “진정한 좋은 돌봄 방향 설정의 시간”

젠더연구회, 서울시 어르신돌봄종사자 종합지원센터 방문

윤지영(오른쪽에서 다섯 번째) 강원도의회 의원 연구모임인 젠더(gender) 연구회 회장이 30일 서울시 어르신돌봄종사자 종합지원센터를 방문한 가운데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사진= 강원도의회 제공). 전경해 기자

  (춘천 더리더) 강원도의회 의원 연구모임인 ’젠더(gender) 연구회‘(이하 연구회)가 30일 서울시 어르신돌봄종사자 종합지원센터를 방문했다.

  연구회는 이번 방문을 통해 센터의 운영현황과 주요사업을 확인하고, 문제점 및 개선방안에 대한 논의와 연구회에서 추진 중인 연구용역의 자문을 실시했다.

  젠더연구회 회장인 윤지영 의원은 “고령사회로 접어든 강원도의 장기요양서비스의 질 향상을 위해서는 열악한 근무환경에 처해있는 장기요양요원의 사회적 지원이 우선적으로 필요하다”며 “이번 센터 방문은 향후 진정한 의미의 좋은 돌봄 실현을 위해 강원지역 여건에 적합한 장기요양요원 지원센터 운영에 대한 방향을 설정할 수 있는 뜻깊은 시간이었다”고 말했다.

  한편, 연구회는 그동안 장기요양요원의 권익을 보호하고자 정기적인 토론회, 간담회를 진행했으며, 논의 됐던 과제의 결과 도출을 위해 ‘좋은 돌봄을 위한 도-시.군 장기요양요원지원센터 운영모형 연구’ 용역을 발주.진행 중에 있다.

  전경해 기자 jkh@theleader.kr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