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 기자명 이형진 기자
  • 사회
  • 입력 2020.08.11 15:45

‘서울디지털대’와 제휴 협약.. 정선군수 “평생교육 활성화에 적극 노력”

최승준(오른쪽) 강원 정선군수가 11일 오후 1시 군청 소회의실에서 열린 서울디지털대학교와 제휴협력 협약을 체결하고 이영수(왼쪽) 서울디지털대학교 부총장과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사진= 정선군청 제공). 이형진 기자

  (정선 더리더) 강원 정선군(군수 최승준)은 국내 최초 사이버대학 서울디지털대학교와 지역주민들의 평생교육 활성화를 위한 제휴 협력 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군에 따르면 11일 군청 소회의실에서 열린 협약식에는 최승준 군수를 비롯한 이영수 서울디지털대학교 부총장, 관계자 등이 참석했다.

  이날 협약을 통해 양 기관은 ▲군민들에 대한 대학교의 학사학위과정 교육 ▲대학교 정원 내 입학에 따른 군민들의 제휴장학금 혜택 제공 ▲입학생 모집 홍보 및 안내 협조 ▲호혜적 협력과 상호간 우호 증진에 관한 교류 등 최첨단 온라인교육 기반을 활용해 군민들의 개인능력 향상 도모는 몰론 교육복지 실현과 실용교육의 활성화를 위해 상호 협력하기로 했다.

  아울러 이번 협약으로 정선군민들이 서울디지털대학교에 신․편입학 및 교과목 수강 시 입학금 전액과 수업료 20%를 감면하는 장학 혜택을 받을 수 있게 됐다.

  최승준 군수는 “도․농간 교육격차 해소 및 주민들의 교육복지 향상을 위해 총력을 기울이겠다”며 “코로나19로 비대면 교육요구가 늘어나며 온라인교육 확대되고 있는 가운데 서울디지털대학교와 협력으로 군민들의 온라인교육 기회 확대 등 평생교육 활성화를 위한 다양한 프로그램 지원을 위해 적극 노력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한편, 서울디지털대는 고등교육법에 근거한 4년제 학사학위를 취득할 수 있는 사이버대학으로 100% 스마트폰 수업 및 온라인 시험 등 쉽고 편리한 스마트폰 기반의 학습시스템을 갖춰 직장 생활과 학업을 병행할 수 있다.

  이번 달 13일까지 진행하는 2020학년도 2학기 신․편입생 모집에 소방방재학과, 사회복지학과, 상담심리학과 등 24개 학과를 모집 중이며, 입학홈페이지에서 스마트폰 또는 PC로 확인할 수 있다.

  이형진 기자 lhj@theleader.kr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