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 기자명 이형진 기자
  • 사회
  • 입력 2020.08.18 14:59

‘폭염종합대책’ 강화.. 삼척시 “시민들 건강과 안전 지킨다”

김양호 강원 삼척시장(자료사진). 이형진 기자

  (삼척 더리더) 강원 삼척시(시장 김양호)는 장마 이후 본격적인 폭염과 무더위에 대비해 ‘폭염종합대책’을 더욱 강화해 추진한다고 18일 밝혔다.

  현재, 시는 오래 분야별 폭염대책 추진을 위해 재난안전과장을 팀장으로 폭염대응 T/F팀을 구성해 폭염대책기간인 다음달 30일까지 폭염 취약계층을 비롯한 시민들의 인명, 재산 피해 예방에 총력을 기울이고 있다.

  시에 따르면 폭염대응 T/F팀은 상대적으로 폭염에 약한 어린이, 노인 등 노약자를 위해 무더위 쉼터 71개소와 관내 횡단보도에 설치한 그늘막 46개소를 일제 정비 후 운영하고 있다.

  또한, 경로당 이용 어르신 11,166명과 취약계층 독거노인 3,302명 대상으로 경로당 담당공무원 및 노인돌보미, 자율방재단 등의 재난도우미 등을 통해 방문건강 체크, 안부전화로 건강관리에 힘쓰고 있다.

  아울러 시는 연일 폭염이 지속되고 있어 도로의 복사열을 식히고 폭염으로 지친 시민들에게 안전 및 쾌적한 환경을 조성하고자 살수차 2대를 활용해 동지역 시가지 주요 도로 중심으로 매일 4회 이상 살수작업을 시행하고 있다.

  이와 함께 시는 폭염 행동요령홍보를 위해 읍면동별 무더위쉼터 홍보 캠페인을 추진할 예정이며, 무더위쉼터 현황 정보를 시 홈페이지 뿐 아니라 지역 내 전광판, KT 인터넷 TV 시정알림 게시판, SNS를 활용하여 표출할 계획이다.

  시 관계자는 “폭염특보 발효 시 야외활동을 자제하고 그늘 등에서 휴식 취하기 등 폭염대비 행동요령을 준수해 달라”면서 “시민들의 건강과 안전을 위해 지속적인 관리 대책을 추진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이형진 기자 lhj@theleader.kr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