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 기자명 노용석 기자
  • 사회
  • 입력 2011.05.03 22:07

고재득 “암 예방과 극복 위한 마음에서 건강축제 마련”

▲ 고재득 서울 성동구청장. ⓒ2011 더리더/노용석
【서울 더리더】서울 성동구(구청장 고재득) 보건소는 오는 14일 성동구청 광장, 3층 대강당에서 암 극복 의지를 다지고 암 예방과 치료의 희망 메시지 전달하고자 큰사랑, 아름다운 동행 암 극복프로젝트를 개최한다고 3일 밝혔다.

  한양대학교의료원과 공동 주관으로 개최되는 이번 행사는 암 조기발견 및 예방을 위한 검진과 상담, 암 환자와 가족들을 위한 암 극복 콘서트, 대사증후군 검진 및 관리건강정보 제공, 암 예방과 대사증후군 관련 홍보물, 건강 이벤트 등 다양한 프로그램으로 진행될 예정이다.

  성동구는 이번 행사를 통해 무료 암 검진의 지원으로 조기발견과 예방에 도움을 주고 전문 의료진의 암 관련 지식과 자가 진단법 등의 상담이 동시에 이루어짐으로써 평소 궁금했던 상담을 받을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될 것으로 기대될 것으로 기대했다.

▲ 큰사랑, 아름다운 동행 암 극복프로젝트 안내 포스터. ⓒ2011 더리더/노용석
  특히 만성질환의 발병 위험요인을 체크하는 대사증후군 관련 검진(혈압, 혈당, 허리둘레)과 체지방, 내장지방, 복부지방율 측정을 할 수 있도록 해 건강관리 능력 및 인식을 심어 줄 수 있는 계기를 마련한다.

  뿐만 아니라 행사 주제인 큰사랑, 아름다운 동행 암 극복프로젝트에 맞게 암을 통한 희망 나눔을 위해 암 환우회 공연, 초청가수 공연 등 다양한 이벤트 공연도 진행된다.

  고재득 성동구청장은 “암 예방과 조기 발견을 위해 지역 주민들이 다양한 건강 체험을 하면서 건강관리의 중요성을 다시 한번 깨달을 수 있기를 바라는 마음에서 건강축제를 마련했다”고 말했다.

  고 구청장은 “암환자와 가족들에게도 암은 예방이 가능하고 충분히 극복할 수 있다는 희망적인 메시지를 전달하고 희망을 실어 주기위해 준비했다”고 말했다.

  노용석 기자 nys@theleader.kr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