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 기자명 이형진 기자
  • 사회
  • 입력 2020.08.28 15:48

‘제3회 추경’ 제출.. 태백시 “경기회복 중점 두고 편성”

류태호 강원 태백시장(자료사진). 이형진 기자

  (태백 더리더) 강원 태백시(시장 류태호)는 지역경제 회생을 위한 제3회 추가경정예산안(이하 추경)을 태백시의회(의장 김천수)에 제출했다고 28일 밝혔다.

  시에 따르면 제3회 추경 규모는 일반회계 97억원, 특별회계 65억원 총 162억원이다.

  여기에는 코로나19 관련 경기침체에 대한 선제적 대응과 경기회복대책, 방역활동 등을 위한 국.도비 사업과 이를 반영한 자체 재원이 포함돼 있다.

  시는 그동안 사회적 거리두기 조치로 휴관한 공공시설물의 입장료.사용료 수입 등 감소분과 공유재산 사용.대부자 피해 지원을 위한 임대료 감면 등의 조치로 인한 감소분을 세외수입 감소분 9억원으로 반영했으며 정부 제3회 추가경정예산 내국세 감액에 따른 보통교부세 감소분 51억원 등도 반영했다.

  특히, 시는 코로나19로 인한 세수감소 대응과 재원 확보를 위해 코로나19 여파로 추진 불가한 사업비와 취소가 확정된 행사‧축제경비, 경상적 경비 등에 대해 강도 높은 세출 구조 조정을 진행했다.

  시 관계자는 “코로나19 장기화로 인한 자체수입 및 교부세 감소라는 전시에 준하는 재정상황에서 강도 높은 세출 구조 조정을 통해 어려움을 겪고 있는 시민의 소득과 생계를 보장하고, 일자리 기반 확충 및 경기회복을 뒷받침하는데 주안점을 두고 예산을 편성했다”며 “시민들께 실질적인 도움이 될 수 있도록 모든 행정력을 집중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이번 추경 예산안은 오는 9월 1일부터 열리는 제249회 태백시의회 임시회에서 예산결산특별위원회의 심사를 거쳐 9월 8일 본회의에서 의결될 예정이다.

  이형진 기자 lhj@theleader.kr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