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민국 인터넷 소통대상 인증’은 지식경제부 산하 인터넷커뮤니케이션협회(www.kicoa.or.kr)에서 시민고객과의 온라인 소통과 커뮤니케이션이 탁월한 기관에게 수여하는 인증제도이다.
서울시 상수도사업본부는 그동안 트위터, 페이스북, 블로그 등 뉴미디어를 활용한 시스템을 구축해 고객과의 원활한 소통에 힘써왔다.
특히 서울의 수돗물인 아리수의 품질 고급화를 위해 실시간 수질관리시스템 및 고도정수시설을 도입해 운영하고 있다. 또한 맛있는 물 가이드라인을 설정해 ‘건강하고 맛있는 물’을 시민고객에게 안정적으로 공급하고 있다.
아울러 One-Stop 민원처리 시스템 구축 및 고객만족 자동확인 시스템(UMS) 등을 통해 고객만족도를 획기적으로 높였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최동윤 본부장은 “시민고객과의 소통과 공감을 최우선으로 추진해오던 열린 상수도 행정서비스에 대한 성과를 인정받았다”며 “앞으로도 시민고객의 작은 소리도 크게 듣는 앞선 서비스로 수돗물 아리수에 대한 만족도와 신뢰도를 높여나가겠다”고 말했다.
김옥경 기자 kok@theleader.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