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 기자명 이형진 기자
  • 사회
  • 입력 2020.09.16 15:53

정선의료재단-강릉아산병원, ‘진료 협약’ 체결

16일 정선군립병원에서 최창순(왼쪽) 군립병원장과 송선홍 강릉아산병원 진료부원장이 진료 협력 업무협약을 맺고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사진= 정선군청 제공). 이형진 기자

  (정선 더리더) 강원 정선군(군수 최승준)은 정선의료재단군립병원(이사장 정선군수)이 16일 정선군립병원에서 강릉아산병원(병원장 하현권)과 진료 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군에 따르면 이날 협약식에는 최창순 군립병원장을 비롯한 송선홍 강릉아산병원 진료부원장, 백은주 정선군 보건소장, 관계자 등이 참석한 가운데 지역사회 의료복지 향상은 물론 의료 질 향상을 위한 공동관심 분야에 대해 상호 협력하기로 했다.

  주요 협약 내용으로는 ▲환자치료를 위한 정밀검사가 필요한 경우 아산병원으로 환자 의뢰 ▲급성기 치료 이후 정기적 추적관찰이 요구되는 경우 정선의료재단 군립병원으로 환자 이송 ▲환자진료와 임상교육을 위한 인적 및 기술적 지원 ▲그외 의학정보 및 병원 경영정보 교류 등을 위해 인적·물적 자원 상호 제공 등 상호협력을 강화하기로 했다.

  한편, 정선군립병원은 군이 100% 출자한 정선의료재단에서 운영하고 있다.

  정선군립병원은 공공의료 기능 강화를 위해 군립병원 병동 신축을 추진하고 있으며, 139억원을 투자해 신축하는 병동은 4,300㎡ 면적에 지하 1층 지상 4층 규모로 병상과 건강검진센터, 응급실, 외과.내과.소아청소년과.정형외과 등의 진료과를 갖추고 오는 2023년 1월 개원을 목표로 추진하고 있다.

  이형진 기자 lhj@theleader.kr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