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 기자명 이형진 기자
  • 사회
  • 입력 2020.09.18 18:01

추석 맞이 ‘전통시장’에서.. 삼척시 “지역경제 살리기에 적극 동참을”

김양호(오른쪽) 강원 삼척시장(자료사진). 이형진 기자

  (삼척 더리더) 강원 삼척시(시장 김양호)는 민속 최대 명절인 추석을 앞두고 전통시장 장보기 이용 캠페인 및 장보기 행사를 통해 코로나19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전통시장 활성화 분위기 조성에 적극 나선다고 18일 밝혔다.

  이에 시는 오는 21일부터 29일까지 장보기 행사를 운영해 공무원 및 유관기관.단체들이 코로나19 장기화로 인한 소비심리 위축으로 경제적 어려움을 겪고 있는 전통시장에서 온누리상품권 및 삼척사랑상품권으로 제수용품 및 제철과일 등을 구매할 예정이다.

  또한, 오는 28일에는 김양호 시장을 비롯해 간부 공무원 등이 장보기 캠페인을 진행하고 전통시장 애용 홍보를 진행할 계획이다.

  시 관계자는 “코로나19와 태풍 등 피해로 지역경제가 침체돼 전통시장 상인들의 어려움이 많은 것 같다”며 “지역경제 활성화와 소비촉진을 위해 삼척사랑상품권 및 온누리상품권을 구입해 많은 시민들이 전통시장을 이용해 지역경제 살리기에 적극 동참을 부탁드린다”고 전했다.

  한편, 시는 9월 17일부터 9월 29일까지 ‘추석맞이 전통시장 이용 주간’을 운영하여 장보는 고객들을 위해 도계전두시장에서 ‘전통시장 페이백 이벤트’를 진행한다.

  이 기간 동안 도계전두시장에서 2만원 이상 구매하고 지정된 교환처에 현금 영수증 또는 카드 영수증을 제출하면 최소 5,000원부터 최대 45,000원까지 상당의 시장이용권을 받을 수 있다.

  시장이용권은 다음달 4일까지 도계 전두시장에서만 사용할 수 있다.

  이형진 기자 lhj@theleader.kr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