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 기자명 이형진 기자
  • 사회
  • 입력 2020.09.28 14:43

김양호 삼척시장 “새로운 기회 바탕으로 도약 준비”

오는 29일 '2021년도 시정 주요업무계획 보고회' 개최

김양호 강원 삼척시장(자료사진). 이형진 기자

  (삼척 더리더) “새로운 기회 바탕으로 도약할 수 있도록 준비”

  강원 삼척시(시장 김양호)는 오는 29일 김양호 시장이 참석한 가운데 부시장, 국장, 실.과.소장 및 담당이 참여한 가운데 시청 시민회의장에서 ‘2021년도 시정 주요업무계획 보고회’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28일 시에 따르면 이번 보고회 특징은 민선 7기 지난 2년간 성과를 돌아보고 외부전문가의 업무진단 컨설팅과 코로나19 대응방안 토론회에서 제시된 개선책 등을 내년도 업무계획에 반영했다는 점이다.

  시는 지난 2년간 시장공약사항 94건이 정상 추진되고 있고, 정부합동평가 및 규제개혁 최우수도시 선정 그리고 대외기관 수상 61건, 공모사업 105건 2,252억원 확보 등 많은 성과를 거두었다고 평가하면서 삼척~제천간 동서6축 고속도로 양방향 동시착공, 삼척선 대체노선 신설 및 KTX 삼척연장, 원전 해제부지 지역개발사업 지정 등 국책사업 시행을 지속 건의할 계획이다.

  김양호 시장은 보고회에서 “내년은 민선 7기 후반기로써 지금까지 주요시책사업들을 착실하게 준비해 온 만큼 가시적인 성과를 도출해야 하는 중요한 해”라며 “우리시 신성장산업인 수소산업, 언텍트형 관광문화산업, 생활SOC복합화사업, 젊은이 유입시책 등 새로운 기회를 바탕으로 도약할 수 있도록 부서 간 상호 협업체계를 구축해 미래에 대비할 수 있는 시정을 펼쳐 달라”고 당부할 예정이다.

  또한, 도산 안창호 선생 말씀 중 ‘흔히 사람들은 기회를 기다리고 있지만 기회는 기다리는 사람에게 잡히지 않는 법이다. 우리는 기회를 기다리는 사람이 되기 전에 기회를 얻을 수 있는 실력을 갖춰야 한다’는 내용을 인용하면서 “요즘 무리한 민원과 여러 기관에서 다양한 자료 요청에 지치겠지만 모든 직원이 더 열심히 공부하며 실력을 쌓아 독특한 개성을 가진 세계의 도시들 그리고 퍼뜩이는 창의력과 추진력으로 24시간 연구하는 민간 기업들과 경쟁할 수 있는 실력을 갖추어 줄 달라”고 메시지를 전할 계획이다.

  한편, 시의 내년도 시정방향은 코로나19 극복을 위한 삼척형 뉴딜정책 추진으로 지역경제 활성화와 시민 삶의 질 향상을 최우선하면서 세부적으로는 ▲양질의 일자리 확대 ▲스마트와 신에너지가 융합한 신성장산업 육성 ▲수요자 중심의 새로운 관광문화산업 활성화 ▲시민 정주여건 및 취약계층 복지공간 확충 등이다.

  시는 2021년도 주요업무계획은 이번 보고회를 통해 수정, 보완된 후 사업성과 창출방안을 마련해 올해 12월 중에 예산 반영과 함께 최종 확정한다.

  이형진 기자 lhj@theleader.kr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