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 기자명 정소희 기자
  • 사회
  • 입력 2020.10.14 11:38

경기도 “따뜻한 손길 베풀어준 한돈농가에 감사”

경기도-한돈농가, 코로나19로 지친 소외이웃에 사랑가득 한돈 나눔

지난 13일 오후 5시 경기도청 북부청사에서 ‘코로나대응 소외계층 사랑가득 한돈 나눔 전달식’이 열리고 있다(사진= 경기도청 제공). 이형진 기자

  (수원 더리더) 경기도와 경기지역 한돈농가가 코로나19에 지친 도내 소외계층을 위해 돼지고기 나눔으로 이웃사랑 실천에 나섰다.

  경기도(도지사 이재명)는 사단법인 대한한돈협회 경기도협의회, 경기도사회복지협의회와 함께 지난 13일 오후 5시 경기도청 북부청사에서 ‘코로나대응 소외계층 사랑가득 한돈 나눔 전달식’를 가졌다고 밝혔다.

  14일 도에 따르면 이번 행사는 코로나19로 지친 소외계층에게 나눔을 실천하고 한돈 소비촉진을 도모하기 위해 마련된 자리로, 이용철 경기도 행정2부지사, 최영길 대한한돈협회 경기도협의회장, 강기태 경기도사회복지협의회장 등이 참석했다.

  지난 1월 15일 연말연시를 맞아 4,500만원 상당의 돼지고기를 기부한데 이어 올해 두 번째로 열린 한돈나눔 행사다.

  이번 전달식에서는 코로나19와 아프리카돼지열병(ASF)으로 어려운 축산여건 속에서도 (사)대한한돈협회 경기도협의회를 중심으로 농가에서 십시일반 마련한 총 5,500만원 상당의 한돈을 기부하는 시간을 가졌다.

  이날 기부된 한돈은 경기도사회복지협의회에서 운영하는 경기광역 푸드뱅크를 통해 도내 차상위 계층, 독거노인, 한부모 가족 등 소외계층 7,000가구에 전달될 예정이다.

  이용철 행정2부지사는 “어려운 여건에서도 따뜻한 손길을 베풀어준 한돈농가에 감사하다”며, “경기도에서도 양돈산업 육성과 발전을 위해 노력하겠다. 특히 ASF로 고통 받은 농가의 재입식 문제 등 각종 현안에 대해 적극 노력해 나갈 것”이라고 감사의 말을 전했다.

  최영길 경기도협의회장은 “한돈농가를 위해 애써주는 경기도 관계자들과 한돈을 사랑해주는 도민 여러분들에게 진심으로 감사하다”며 “앞으로도 이 같은 후원행사를 지속 마련해 도민들의 사랑에 적극 보답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도는 올해 도내 양돈산업 발전을 위해 ▲양돈경쟁력강화사업 ▲우수종돈 농가 보급사업 ▲축사시설현대화사업 ▲축산ICT융복합사업 ▲가축분뇨처리 지원사업 등을 추진하고 있다.

  특히 올해 10월부터 도내 아프리카돼지열병(ASF) 살처분 농가를 대상으로 재입식을 본격 추진한다. 특히 철저한 방역대책 추진과 방역시설에 대한 꼼꼼한 합동점검 등을 시행해 성공적인 재입식을 유도할 계획이다.

  정소희 기자 dhghfk10@naver.com 
  이형진 기자 theleader2011@naver.com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