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 기자명 이형진 기자
  • 사회
  • 입력 2011.05.11 13:31

서울시, 신용회복지원 저소득 취약계층까지 확대

▲ 서울시는 신용회복지원사업의 대상을 기존 노숙인에서 자활사업 참여자 등 저소득 취약계층까지 확대한다. ⓒ2011 더리더/이형진
【서울 더리더】서울시는 한국가정법률상담소, 신용회복위원회와 함께 펼치고 있는 신용회복지원사업(신용-Restart사업)을 기존 노숙인 지원에서 자활사업 참여자 등 저소득 취약계층까지 확대한다고 11일 밝혔다.

  서울시는 지난 2008년부터 2009년까지 파산.면책, 채무조정 신청 지원을 받은 290명의 노숙인 중 44.5%인 129명이 노숙에서 벗어나거나 저축을 하는 등 자활.자립단계에 접어든 것으로 조사됨에 따라 대상자를 저소득 취약계층까지 확대하게 됐다고 설명했다.

  확대 대상은 기초생활수급자와 조건부 수급자, 자활사업 참여자 중 과중한 채무, 체납으로 자활이 어려운 계층이다.

  신청자들은 개인파산.면책 신청, 개인워크아웃, 체납건강보험료 결손 등에 대한 도움을 받을 수 있다. 이를 위해 무료법률교육 및 개별상담, 증빙서류 발급.소장 작성 대행, 소송비용 지원, 채무조정 신청비용 지원 등 실질적으로 도움이 되는 서비스를 지원받게 된다.

  서울시는 지난달 15일부터 신청한 606명을 대상으로 12일 강동구를 시작으로 서비스를 개시할 계획이다.

  한편, 서울시는 그동안 ‘신용-Restart’사업을 통해 총 637명이 285억 여원의 부채를 면제받도록 지원했다.

  이형진 기자 dthyung@naver.com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