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 기자명 전경해 기자
  • 의회
  • 입력 2020.10.22 17:46

박병구 강원도의원 “원주기업도시 완성은 교육 인프라 구축”

제295회 임시회 제5차 본회의 5분 자유발언

박병구 강원도의회 의원이 22일 오전 9시 본회의장에서 열린 제295회 임시회 제5차 본회의에 참석해 ‘5분 자유발언’을 하고 있다(사진= 강원도의회 제공). 전경해 기자

  (춘천 더리더) “원주기업도시 완성은 교육 인프라 구축”

  박병구 강원도의회 의원(더불어민주당, 원주1)이 22일 오전 9시 본회의장에서 열린 제295회 임시회 제5차 본회의에 참석해 ‘5분 자유발언’을 통해 이같이 밝혔다.

  ◇ 다음은 박병구 강원도의원 5분 자유발언 전문.

  존경하는 강원도민 여러분! 원주 제1선거구 박병구 의원 인사드립니다. 5분 자유발언을 허락해 주신 존경하는 곽도영 의장님과 동료의원 여러분께 감사드립니다.

  저는 오늘 제 지역구의 민의를 전달하기 위해 이 자리에 섰습니다. 생각이 바뀌면 세상을 바꿀 수 있습니다.

  기업도시의 완성은 교육 인프라 구축이 전제 되어야한다는 말씀을 또 드립니다.

  원주 기업도시에 주민 다수가 원하는 고등학교 설립을 요청 드립니다. 정책에는 타이밍이 중요합니다. 도민이 원하는 숙원사업을 정책에 반영해 낮과 밤이 만나는 석양과 새벽에 만나는 일출의 아름다움에 ‘와우’하는 감탄사가 나오듯 우리의 정책 입안과 집행에도 이런 아름다운 탄성이 있으면 좋겠습니다.

  어두운 곳에 빛을 발하고 망망대해의 등대가 되어주는 역할을 잘 감당해 주시길 바랍니다. 산은 산이요, 물은 물이듯 있는 그대로 받아주시고 선택해 주시길 진심으로 바랍니다.

  호남에서 콩이면 부산에서도 콩이요, 부산에서 팥이면 호남에서도 팥입니다.

  공직자 여러분, 그리고 선배.동료의원 여러분! 우리의 정책과 선택이 도민의 행복한 삶을 살아가는데 기여할 수 있도록 주어진 위치에서 최선을 다한다면 강원도민 모두가 행복한 삶을 살아가리라 믿습니다. 경청해 주셔서 감사합니다.

  전경해 기자 jkh@theleader.kr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