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 기자명 이형진 기자
  • 사회
  • 입력 2020.10.27 17:14

이철규 의원 “진폐재해자 권익 신장, 함께 앞장서겠다”

제6회 진폐재해자의 날 행사

이철규 국민의힘 국회의원이 27일 오후 2시 태백문화예술회관에서 열린 제6회 진폐재해자의 날 행사에 참석해 인사말을 하고 있다. 이형진 기자

  (태백 더리더) “진폐재해자 권익 신장, 함께 앞장서겠다”

  이철규 국민의힘 국회의원(강원 동해.태백.삼척.정선, 국회 산업통상자원중소벤처기업위원회)이 27일 오후 2시 태백문화예술회관에서 열린 제6회 진폐재해자의 날 행사에 참석해 인사말을 통해 이같이 밝혔다.

  (사)한국진폐재해재가환자협회(회장 황상덕) 주최로 열린 이날 행사에는 이철규 국회의원을 비롯해 류태호 태백시장, 김천수 태백시의회 의장, 김혁동.이상호 강원도의원, 태백시의원과 지역 진폐단체 5개 연합회 회원 등 200여명이 참석했다.

  이철규 의원은 환영사에서 “진폐재해자 여러분의 희생과 헌신이 대한민국 경제 성장의 디딤돌이 된 덕에 후손들이 풍요로운 삶을 살고 있다”고 말했다.

  아울러 이 의원은 “폐특법으로 인해 폐광지역 주민들이 안정적인 경제 활동을 할 수 있도록 폐특법 시효 문제를 말끔히 해결하겠다”고 강조했다.

  한편, 태백시에는 (사)전국진폐재해자협회, (사)한국진폐재해자협회, (사)한국진폐재해재가환자협회, (사)대한진폐재해자보호협회, (사)광산진폐권익연대태백시지회 등 5개 단체에 1,300여명이 회원으로 가입되어 활동 중이다.

  이형진 기자 lhj@theleader.kr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