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 기자명 김재민 기자
  • 사회
  • 입력 2020.11.02 15:01
  • 수정 2020.11.03 14:44

변성완 권한대행 “미래 부산 청사진 제시를”

관광마이스 산업의 생태계 유지 위해 축제.행사 관련 예산 올해 수준 반영 주문

변성완 부산시장 권한대행이 2일 오전 11월 첫째 주 주간정책회의를 주재하고 있다(사진= 부산시청 제공). 이형진 기자

  (부산 더리더) 부산광역시(시장 권한대행 변성완)가 2일 오전 11월 첫째 주 주간정책회의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시에 따르면 변성완 시장 권한대행은 이날 회의에서 어려운 경제를 반등시킬 수 있는 장기비전을 마련해서 미래 부산의 청사진을 시민에게 보여줄 것을 당부했다.

  전 실.국.본부장이 참석한 자리에서 변 대행은 ▲코로나19 지속가능한 방역체계 구축 ▲경제 반등을 위한 소비진작 및 미래청사진 제시 ▲코로나 위기 대응 과정에서 사회적 약자 보호 ▲가덕신공항 건설 총력 대응 등 시 전반 현안에 대해 폭넓게 언급하며 세심한 관리를 당부했다.

  먼저, 코로나 방역과 관련하여 정부의 5단계로 세분화된 방역조치 발표에 대해 공무원들이 철저하게 숙지해서 대시민 홍보에 주력할 것을 지시했다. 또한 정부 지침의 틀 안에서 부산의 실정에 맞는 지속가능한 방역체계 구축방안도 검토할 것을 당부했다.

  특히, 경제대책 관련 주제를 논의할 때는 가장 많은 시간을 할애하며 관광 내수 재개와 코리아 세일 페스타 시행과 연계하여 소비진작에 힘쓸 것을 강조했다.

  변 대행은 “경제 반등이 가장 중요한 화두”라며 “시민들이 희망을 가질 수 있도록 장기비전을 마련해서 미래 부산의 청사진을 제시하라”라고 강조했다.

  내년도 예산편성에 대해서는 어려운 재정여건, 늘어나는 수요 등으로 사업추진이 쉽지 않음을 언급하면서도 “관광마이스 산업의 생태계 지속 유지를 위해 축제.행사 관련 예산은 올해 수준으로 반영할 수 있도록 특단의 대책을 강구하라”고 주문했다.

  아울러 가덕신공항 건설 대응에 대해서 총력을 기울일 것을 당부하며 가덕신공항 필요성을 적극적으로 알리고 소통하는 자리를 만들 곳을 주문했다. 결론 도출 후 신속한 진행을 위해 “광역교통망, 산업연계, 경제효과 등이 면밀히 분석되어 있어야 한다”고 강조한 그는 가덕신공항 종합 마스터플랜을 마련할 것을 지시했다.

  한편, 실국별 현안보고에서는 사안별로 보완 사항 등을 이야기하며, 각종 사업 추진 시에도 보건.환경.안전 등 주제별로 면밀히 검토 가능한 협업체계 모델을 만들어 볼 것을 제시했다.

  김재민 기자 dthyung@naver.com
  이형진 기자 theleader2011@naver.com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