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 기자명 이형진 기자
  • 사회
  • 입력 2020.11.04 14:08

‘고한 도시재생뉴딜사업’ 선정.. 최승준 정선군수 “지속 가능한 도시 구현”

최승준 강원 정선군수(자료사진). 이형진 기자

  (정선 더리더) 강원 정선군(군수 최승준)은 국토교통부에서 추진하는 2020년 도시재생 뉴딜사업 일반근린형 공모에 ‘고한 도시재생뉴딜사업’이 선정돼 국비 95억원 등 총 170억원을 확보했다고 4일 밝혔다.

  군에 따르면 이번 공모 선정으로 고한읍 지역에는 오는 2021년부터 2024년까지 고한 시가지 골목길 경관개선사업인 오즈로드조성, 야생화어울림센터 조성, 야생화 수공예 전략사업, 마을별 맞춤형 생활편의시설 및 여가복지시설 확충 등 6개 마을의 특성에 맞는 차별화된 전략사업이 추진된다.

  최승준 군수는 “이번 국토교통부 뉴딜사업 선정으로 2018년 사북도시재생뉴딜사업(우리동네살리기유형), 2020년 고한 도시재생뉴딜사업(일반근린형), 고한 및 신동 소규모 재생사업 등 5건의 국비공모사업에 선정돼 총 145억원의 국비를 확보했다”고 말했다.

  또한, 최 군수는 “석탄산업합리화 정책이후 인구 유출과 고령화, 경기침체 등의 어려움을 겪고 있는 폐광지역의 위기를 도시재생사업으로 회복하고 전략산업 육성을 통한 성장동력을 마련해 지역상권을 활성화하고 주거환경을 개선해 주민이 행복한 지속 가능한 도시를 구현할 계획”이라고 덧붙였다.

  이형진 기자 lhj@theleader.kr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