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 기자명 이형진 기자
  • 사회
  • 입력 2020.11.05 14:45

‘사과 유통센터’ 개소.. 류태호 시장 ““태백사과 명품화에 행정력 집중”

류태호 강원 태백시장이 5일 오전 10시 태백농협농산물가공유통사업소에서 열린 ‘태백사과 유통센터’ 개소식에 참석해 인사말을 하고 있다(사진= 태백시청 민병훈 제공). 이형진 기자

  (태백 더리더) “태백사과 명품화에 행정력 집중”

  류태호 강원 태백시장이 5일 오전 10시 태백농협농산물가공유통사업소에서 열린 ‘태백사과 유통센터’ 개소식에 참석해 이같이 밝혔다.

  시에 따르면 태백농협농산물유통가공사업소내에 구축된 태백사과 유통센터는 당도, 색택, 중량 등 사과를 등급별로 공급할 수 있는 사과 선별 라인(595㎡)을 갖추고 있다.

  개소식에는 류태호 시장과 김천수 태백시의회 의장을 비롯한 시의원, 태백농협 관계자, 태백사과연구회 및 시 관계자, 유통업체 관계자 등 50여명이 참석해 유통센터의 개소를 축하하고, 태백사과의 안정적인 유통 및 판로 개척을 응원했다.

  현판식 후에는 사과 선별기 시운전이 진행됐으며, 참석자들은 색택선별기와 비파괴 당도 측정기, 중량 선별기 등 유통센터 시설을 직접 둘러봤다.

  류태호 시장은 “태백사과 ‘천상애’는 단단하고 당도가 높은데다 저장도 오래되어서 호평을 얻고 있다”며 “발전 가능성이 높은 만큼 태백을 대표하는 특화 상품으로 자리 잡을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큰 일교차로 사과 재배에 좋은 조건을 갖추고 있는 태백지역에는 현재 36개 농가가 18ha를 재배하고 있으며, 태백시는 오는 2025년까지 25ha로 재배면적을 확대할 계획이다.

  이형진 기자 lhj@theleader.kr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