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 기자명 이형진 기자
  • 사회
  • 입력 2020.11.05 16:06

‘고한18번가’ 최우수상 수상.. 최승준 정선군수 “주민주도 도시재생 지속 추진”

고한18번가 마을호텔(사진= 정선군청 제공). 이형진 기자

  (정선 더리더) 강원 정선군(군수 최승준)은 5일 (사)한국퍼실리티 매니지먼트 학회 주관으로 서울대학교 삼성컨벤션센터에서 열린 한국FM대상에서 ‘고한18번가 마을호텔사업’이 도시디자인 부문 최우수상을 수상했다고 밝혔다.

  군에 따르면 한국FM(퍼실리티매니지먼트학회)은 1995년 설립된 비영리 학술단체로 시설자산의 경영합리화를 통한 기업생산성 향상에 대한 연구활동을 주로 하고 있으며, 서울대 등 유수의 대학교 및 도시디자인 전문가들로 구성되어 매년 국제심포지엄 및 학술대회, 시설자산관리 컨설팅, FM전문가 양성 등을 하고 있다.

  도시디자인 부문 최우수상을 수상한 고한18번가 마을호텔은 국토부 소규모 재생 공모사업으로 빈점포를 숙박시설로 리모델링해 지난 5월 대한민국 최초로 마을호텔로 개장했다.

  특히, 마을공동체 통합브랜드 고한18번가 마을호텔 1호점 조성.운영으로 도시재생 시너지 효과 창출과 지역 경쟁력 강화, 지역 상권을 회복시키는 등 도시재생의 마중물 역할을 톡톡히 하고 있다.

  최승준 군수는 “앞으로도 고한18번가와 같은 도시재생 성과를 기반으로 폐광지역의 도시 재생사업에 더욱 박차를 가는 것은 물론 주민과 행정, 전문가가 함께하는 주민주도의 지속 가능한 도시재생을 추진해 나갈 계획”이라고 말했다.

  이형진 기자 lhj@theleader.kr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