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 기자명 이형진 기자
  • 사회
  • 입력 2020.11.17 16:08

류태호 태백시장 “여성들이 살기 좋고 행복한 도시로”

류태호 강원 태백시장이 지난 16일 오후 4시 시청 대회의실에서 여성친화도시 시민참여단 발대식에 참석해 인사말을 하고 있다(사진= 태백시청 민병훈 제공). 이형진 기자

  (태백 더리더) “여성들이 살기 좋고 행복한 도시로”

  류태호 강원 태백시장이 지난 16일 오후 4시 시청 대회의실에서 여성친화도시 시민참여단 발대식에 참석해 인사말을 통해 이같이 밝혔다.

  시는 앞서 지난달 여성친화정책에 관심 있는 태백시민을 대상으로 시민참여단을 공개모집 한 바 있다.

  17일 시에 따르면 30명이 1기 시민참여단으로 선정됐으며, 이들은 향후 2년간 성평등, 돌봄, 안전, 도시공간, 일자리 등 여성친화도시 조성 관련 전반에 대해 시민 의견을 수렴하고 여성 친화적 지역문화 확산을 위한 공감대 형성 및 홍보대사의 역할을 하게 된다.

  류태호 시장은 “2009년부터 시작된 여성친화도시의 개념이 당시에는 남녀평등, 여성의 지위 향상이 주를 이뤘다면, 최근 들어서는 단순히 여성만을 위한 도시를 만들자는 개념에서 훨씬 발전했다”며 “여성들이 살기 좋고 행복한 도시는 남성, 아이, 어른 할 것 없이 시민 모두가 행복한 도시”라고 말했다.

  이어 “1기 시민참여단 여러분이 태백형 여성친화도시를 만드는데 좋은 의견을 내주고 그러한 의견들이 시정에 반영되기를 바란다”며 “시에서도 시민참여단과 발맞춰 함께 열심히 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발대식에 앞서 열린 용역보고회에서는 상지대학교 산학협력단 양일모 교수가 ‘여성친화도시 조성을 위한 중장기계획’을 보고했다.

  이형진 기자 lhj@theleader.kr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