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 기자명 이형진 기자
  • 사회
  • 입력 2020.11.18 17:45

류태호 태백시장 “시민 행복 위해 다함께 노력하자”

태백시, 시민행복위원회 제2차 회의 개최

류태호 강원 태백시장이 18일 오전 11시 시청 소회의실에서 열린 시민행복위원회 제2차 회의에 참석해 인사말을 하고 있다(사진= 태백시청 민병훈 제공). 이형진 기자

  (태백 더리더) “시민 행복을 위해 다함께 노력하자”

  류태호 강원 태백시장이 18일 오전 11시 시청 소회의실에서 열린 시민행복위원회 제2차 회의에 참석해 이같이 말했다.

  시는 올해 6월 태백시 시민행복위원회 위원 추천 및 공개모집을 통해 당연직 및 위촉직 포함 19명의 위원을 구성하고, 8월 위촉식을 가진 바 있다.

  시에 따르면 이날 회의에서는 강원연구원 조근식 박사가 ‘태백형 행복지표 개발(안)’에 대해 설명하고, 이에 대한 위원들의 의견을 수렴하는 시간을 가졌다.

  이 자리에서 류태호 시장은 “시민들이 함께 모여서 우리 시민들이 행복하기 위해서는 무엇을 어떻게 해야 할지 논의하고 계획해 보는 것이 시민행복위원회의 역할이다. 오늘 이 자리가 태백형 행복지표 연구 결과를 공유하고, 시에서는 이를 정책에 반영해 시민들의 삶의 질 높이는 과정에 함께 하는 자리가 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시는 향후 지속적인 의견수렴 절차를 거쳐 ‘태백형 행복지표’에 대한 개발을 완료하고, 오는 2021년도에는 시민 행복 실태조사 및 행복지수 측정결과 분석.평가를 실시할 계획이다.

  이형진 기자 lhj@theleader.kr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