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 기자명 이형진 기자
  • 사회
  • 입력 2020.11.23 16:52

하이원포인트 결제 ‘모바일’ 전환.. 강원랜드 “부정사용 방지와 고객편의 도모”

하이원리조트 앱 가입 안내센터(사진= 강원랜드 제공). 이형진 기자

  (정선 더리더) 강원랜드(대표 문태곤)는 하이원포인트 부정사용을 방지하고 고객편의를 도모하기 위해 23일부터 하이원포인트 가맹점 결제서비스를 모바일로 전면 전환한다고 밝혔다.

  강원랜드에 따르면 하이원포인트는 카지노 게임을 이용한 실적에 따라 고객들에게 지급되는 마일리지 제도로 폐광지역 4개 시.군 가맹점과 하이원리조트에서 사용 가능하다.

  이번 가맹점 결제서비스 전환은 기존 하이원리조트 카드로 결제하던 것을 하이원리조트 앱으로 결제할 수 있도록 모바일로 전환한 것이 특징이다.

  가맹점 결제시스템이 모바일로 전환됨에 따라 본인 인증 시스템이 기존 1단계에서 3단계로 강화돼 하이원포인트 부정사용 방지에 도움을 줄 것으로 기대되고 있다.

  또한 사용자들은 하이원포인트 가용액 및 포인트 사용내역, 주변 가맹점 정보, 가맹점의 한도 포인트를 모바일로 쉽고 빠르게 확인할 수 있다.

  강원랜드는 지난 3월초 하이원포인트 모바일 결제시스템 구축을 완료했으며, 3월부터 가맹점 결제 방법 안내 및 고객 홍보를 통해 시스템 안정화 기간을 거쳤다.

  한편, 강원랜드는 2004년부터 폐광지역 경제 활성화를 위해 하이원포인트 지역사용제도를 도입했으며 올해 10월까지 폐광지역 4개 시.군에 사용된 하이원포인트는 총 2,852억으로, 가맹점은 1,398개다.

  이형진 기자 lhj@theleader.kr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