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 기자명 이형진 기자
  • 사회
  • 입력 2020.12.18 17:12

경석 활용 ‘원료산업지원센터’ 준공.. 류태호 태백시장 “대체산업으로 뿌리내리길”

류태호 강원 태백시장이 18일 오후 2시 동점산업단지에서 열린 (재)강원테크노파크 원료산업지원센터 준공식에 참석해 축사를 하고 있다(사진= 태백시청 민병훈 제공). 이형진 기자

  (태백 더리더) “폐광지역 대체산업으로 뿌리내리길”

  류태호 강원 태백시장이 18일 오후 2시 동점산업단지에서 열린 (재)강원테크노파크 원료산업지원센터 준공식에 참석해 축사를 통해 이같이 밝혔다.

  시에 따르면 이날 준공식을 개최한 원료산업지원센터는 태백지역의 가행광산 및 폐광산에 산재해 있는 경석자원을 활용한 세라믹원료산업 기반조성사업의 일환으로 추진됐다.

  지난 2017년 착수한 세라믹원료산업 기반조성사업은 원료산업지원센터조성과 장비 구축, 기업지원시스템 구축 등 총 사업비 190억원을 투입해 오는 2021년 완료 예정이다.

류태호 강원 태백시장이 참석한 내외빈들과 함께 18일 오후 2시 동점산업단지에서 열린 (재)강원테크노파크 원료산업지원센터 준공식에 참석해 테이프 커팅을 하고 있다(사진= 태백시청 민병훈 제공). 이형진 기자

  류태호 시장은 “원료산업단지가 제 역할을 다해 지역의 효자 노릇을 하고, 경석자원이 산업화의 귀중한 원료로 다방면에 활용되어 동점산업단지가 더욱 활성화됨으로써 폐광지역의 대체산업으로 뿌리내리기 바란다”며 “시에서도 이와 연관된 산업들이 많이 들어올 수 있도록 더욱더 아낌없는 노력을 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이 자리에는 류태호 시장을 비롯해 김천수 태백시의회 의장, 이청룡 한국광해관리공단 이사장, 정미경 태백시의회 부의장, 김혁동.이상호 강원도의회 의원 등이 참석했다.

  이형진 기자 lhj@theleader.kr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