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태백 더리더) “시민의 눈높이에서 민원시책 발굴”
강원 태백시(시장 류태호)가 2020년 강원도 18개 시.군대상 민원행정분야 종합평가에서 ‘최우수’ 기관으로 선정됐다.
시는 그동안 행정안전부와 강원도의 민원행정 및 제도개선 추진지침에 따라 자체 실정에 맞는 계획을 수립하고 다양한 민원시책 발굴과 민원 친절방안에 대해 논의하는 등 지속 노력해 왔다.
특히, 시는 민원처리 지연 예방을 위해 수시로 민원처리상황을 점검한 것은 물론, 민원불편 해소를 위한 선제적 조치로 ‘원콜(One Call)생활민원 전화 메뉴판’ 제작, 민원인이 편리한 이동 동선 배치 및 안내 정보 제공, 민원처리 마일리지제 운영 등 다양한 시책과 제도개선 과제 발굴에 나서 전 분야에 걸쳐 높은 평가를 받았다.
류태호 시장은 “이번 평가 결과는 민원담당 공무원의 적극적이고 꾸준한 노력의 결실”이라며 “내년에도 시민이 체감할 수 있는 다양한 민원시책을 발굴 개선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이형진 기자 lhj@theleader.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