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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기자명 이형진 기자
  • 행정
  • 입력 2020.12.22 15:37

민원업무평가 ‘최우수’.. 류태호 태백시장 “시민 눈높이에서 정책 지속 발굴”

류태호 강원 태백시장(자료사진). 이형진 기자

  (태백 더리더) “시민의 눈높이에서 민원시책 발굴”

  강원 태백시(시장 류태호)가 2020년 강원도 18개 시.군대상 민원행정분야 종합평가에서 ‘최우수’ 기관으로 선정됐다.

   시는 그동안 행정안전부와 강원도의 민원행정 및 제도개선 추진지침에 따라 자체 실정에 맞는 계획을 수립하고 다양한 민원시책 발굴과 민원 친절방안에 대해 논의하는 등 지속 노력해 왔다.

  특히, 시는 민원처리 지연 예방을 위해 수시로 민원처리상황을 점검한 것은 물론, 민원불편 해소를 위한 선제적 조치로 ‘원콜(One Call)생활민원 전화 메뉴판’ 제작, 민원인이 편리한 이동 동선 배치 및 안내 정보 제공, 민원처리 마일리지제 운영 등 다양한 시책과 제도개선 과제 발굴에 나서 전 분야에 걸쳐 높은 평가를 받았다.

  류태호 시장은 “이번 평가 결과는 민원담당 공무원의 적극적이고 꾸준한 노력의 결실”이라며 “내년에도 시민이 체감할 수 있는 다양한 민원시책을 발굴 개선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이형진 기자 lhj@theleader.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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