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 기자명 이형진 기자
  • 사회
  • 입력 2020.12.24 14:49

주요 관광지와 해맞이 명소 ‘폐쇄’.. 김양호 삼척시장 “적극적인 이해와 동참을”

삼척해변 일출(자료사진). 이형진 기자

  (삼척 더리더) 강원 삼척시(시장 김양호)는 성탄절, 연말연시 등 연휴에 지역 주요 관광지를 중심으로 많은 인파가 몰릴 것을 대비해 24일부터 내년 1월 3일까지 정부의 ‘연말연시 특별방역 대책’에 따라 주요 관광지 및 해맞이 명소를 폐쇄한다고 밝혔다.

  시에 따르면 주요 관광지로는 해양레일바이크, 장호비치캠핑장, 초곡용굴촛대바위길, 이사부사자공원, 해신당 공원, 수로부인헌화 공원, 환선굴, 대금굴, 도계유리나라, 피노키오나라, 죽서루 등이다.

  또한, 소한계곡 생태탐방로와 삼척 활기 치유의 숲은 24일부터 상황 안정 시까지 임시 휴관에 들어간다.

  시는 주요 관광지 대상으로 안내문 부착, 시 홈페이지, 관광정보 안내 등을 통해 방문객 및 시민들에게 적극적으로 홍보하고, 도계 건의령, 원덕 임원항, 월천리 고포, 근덕 덕산항, 하장 댓재, 노곡 개산리 전망대, 남양동 한치재, 소망의 탑 등 8개소 해맞이 명소에 해맞이 행사장 폐쇄 현수막 및 폴리스라인을 설치해 방문객들이 접근하지 못하도록 해 코로나19 예방과 시민들의 불안감을 해소할 방침이다.

  아울러, 요양시설, 요양병원 등의 경우 면회 등 외부인의 출입이 통제되고 종사자의 사적모임이 금지되고 종사자에 대해 2주마다 진단검사가 의무화되며, 종교시설은 2.5단계를 적용해 예배.미사.법회 등은 비대면으로 전환되고 모임.식사는 금지된다.

  김양호 시장은 “사회적 거리두기 2단계 격상과 정부의 ‘연말연시 특별방역 조치로 인해 연말연시 특수를 기대했을 주요 관광지 인근의 숙박업소와 음식점을 비롯한 지역 소상공인들에게 이해와 협조를 당부 드린다”며 “오는 25일 ‘삼척시 소상공인 지원에 관한 조례’가 공포됨에 따라 정부의 재난 지원 대책에 맞춰 지역의 소상공인에 대한 특별지원 대책을 강구할 방침이다”고 전했다.

  이어 “코로나19 종식을 위해서는 무엇보다 시민들의 협조가 가장 중요하다”며 “성숙한 시민의식과 방역 강화를 통해 나와 가족, 우리 모두가 하루 빨리 소중한 일상으로 복귀할 수 있도록 방문객과 시민 여러분의 적극적인 이해와 동참을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이형진 기자 lhj@theleader.kr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