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 기자명 이형진 기자
  • 행정
  • 입력 2020.12.29 18:19

‘2021년 1월 정기인사’ 단행.. 속초시 “책임행정 구현, 인사원칙 반영된 배치”

김철수 강원 속초시장(자료사진). 이형진 기자

  (속초 더리더) 강원 속초시(시장 김철수)는 민선 7기 1년 반을 남긴 시점에서 시민과 약속한 공약의 충실한 마무리를 위한 책임행정을 구현하기 위해 2021년 1월 1일자 정기인사를 단행한다고 29일 밝혔다.

  앞서 시는 시민중심의 복지수요 및 건강 증진을 위한 주민자치형 공공보건복지서비스사업 및 감염병 대응 등 주민접점의 현장중심 인력체계를 구축, 찾아가는보건복지팀 및 감염병 전담팀을 구성 등 행정수요에 능동적으로 대처하기 위해 여성가족과를 가족지원과로 명칭을 변경하는 등 조직개편을 실시한 바 있다.

  이에 따라 시는 4급 1명과 환경.시설.사회복지.보건.공업.행정직렬을 포함한 5급 9명, 6급 13명, 7급 2명, 8급 6명의 승진대상자를 결정했다.

  특히, 이번 정기인사 시 여성 간부공무원 발탁과 승진대상자에 소수직렬, 사업부서 직원이 다수 포함돼 눈길을 끌었다.

  이에 대해 시는 “능력 있고 열심히 일하는 사업부서의 인력과 조직 활성화를 위한 소수직렬을 우대하여 맡은바 소임을 성실하게 수행하는 직원에 대한 격려와 지원으로 활기차고 적극적인 공직분위기를 만들기 위한 것”이라고 설명했다.

  시 관계자는 “이번 승진인사를 포함한 정기인사는 민선 7기 1년 반을 남기 시점에서 시민과 약속한 공약의 충실한 마무리를 위한 책임행정 구현 차원에서 진행됐으며, ‘능력있는 여성간부 공무원 발탁, 사업부서에서 열심히 일하는 직원과 조직 활성화를 위한 소수 직렬에 대한 우대, 장기근속 공무원 순환 배치’의 인사원칙이 반영된 것”이라고 밝혔다.

  이형진 기자 lhj@theleader.kr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