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 기자명 전경해 기자
  • 사회
  • 입력 2021.01.03 23:43

길종수 화천군의장 “현장 중심 실천하는 의정활동 펼치겠다”

길종수 강원 화천군의회 의장. 전경해 기자

  (화천 더리더) “현장 중심의 실천하는 의정활동 펼치겠다”

  길종수 강원 화천군의회 의장이 지난 한 해를 돌아보며 2021년을 맞는 군민들에게 의정활동 방향을 전달했다.

  ◇ 다음은 길종수 화천군의장 2020년 송년사 전문.

  존경하는 군민 여러분! 그리고 동료의원 여러분!

  그 어느 해보다 다사다난했던 2020년이 아쉬움을 뒤로한 채 저물어 가고 있습니다. 올해도 우리 의회에 변함없는 지지와 성원을 보내주신 군민 여러분께 깊이 감사드리며 어려운 여건 속에서도 군민의 복리증진과 지역발전을 위해 최선을 다해 오신 동료 의원 여러분께도 감사의 말씀을 드립니다.

  올해는 그 시작부터 너무나 힘들었습니다. 이상기온과 폭우로 산천어축제가 계획대로 진행되지 못했고 코로나19로 가뜩이나 힘든 상황에서 수해와 아프리카 돼지열병 사태 그리고 27사단의 해체문제까지 겹치면서 우리 모두 혹독한 시간을 보내야만 했습니다. 그렇기에 지난 한 해, 우리 의회는 코로나19로 인한 위기상황의 극복을 최우선 과제로 두고 의정활동을 펼쳐 왔습니다. 특히 소상공인과 영세자영업자에 대한 지원을 강화하고 지역상권을 지키고 민생을 안정시키기 위한 정책기반을 마련하는데 집중했습니다.

  또한 의원연구단체의 연구활동과 군정질문 등을 통해 27사단 해체에 대응할 방안을 찾기 위해 끈임없이 노력했습니다. 이 밖에도 농업, 산업, 교육, 문화, 관광 등 여러 분야를 골고루 챙겨보고자 많은 신경을 썼지만 군민 여러분의 기대에 못 미치는 부분도 분명 있었을 것이라 생각합니다. 내년에는 성과가 있었던 부분은 강화하고 미진했던 부분은 보완해서 군민여러분의 기대와 요구에 더욱 부합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습니다.

  존경하는 군민여러분, 다가오는 신축년에도 우리 의회는 코로나19의 극복을 위한 정책개발과 입법활동에 중점을 두는 동시에 우리군을 둘러싼 수많은 과제들을 풀어나갈 수 있도록 현장 중심의 실천하는 의정활동을 펼치고자 합니다. 또한 그간의 경험과 연구활동을 토대로 좀 더 구체적인 대안을 마련하고 지역발전을 위한 비전을 제시할 수 있는 전문역량을 키워 나가겠습니다. 한 해 동안 어려운 가운데에서도 코로나19의 예방을 위해 개인위생과 방역수칙을 철저히 지키고 적극 협조해 주신 군민여러분께 이 자리를 빌어 감사와 존경의 말씀을 드립니다. 앞으로도 변함없는 관심과 격려를 부탁드립니다. 감사합니다.

  전경해 기자 jkh@theleader.kr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