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 기자명 이형진 기자
  • 사회
  • 입력 2021.01.11 18:00

‘일단시켜’ 챌린지 참가.. 최승준 정선군수 “소상공인 돕는 일, 적극 동참을”

최승준(왼쪽에서 두 번째) 강원 정선군수가 11일 집무실에서 일단시켜 챌린지에 동참을 하고 있다(사진= 정선군청 제공). 이형진 기자

  (정선 더리더) 강원 정선군(군수 최승준)은 코로나19 장기화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지역의 소상공인을 돕기 위한 마음은 더 가까이 ‘일단시켜’ 릴레이 챌린지를 진행한다고 11일 밝혔다.

  군에 따르면 마음은 더 가까이 ‘일단시켜’ 릴레이 챌린지는 코로나19 확산으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지역 내 소상공인들과 지역의 소외계층들에게 희망과 따뜻한 온정의 손길을 보내고 강원도형 배달앱 ‘일단시켜’ 홍보 및 조기 정착과 활성화를 위해 추진한다.

  강원도가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해 개발한 배달앱 ‘일단시켜’는 중개 수수료는 물론 광고비와 가입비도 필요없는 ‘3무(無) 배달앱’으로 정선에서 시범적으로 운영하고 있다.

  군에는 정선.고한.사북읍 지역 등 총 117개의 가맹점이 가입돼 있다.

  군은 지역 기관.단체의 적극적인 동참을 유도하고자 제1호 참가자를 시작으로 다음 참가자를 추천하는 방식으로 진행되며, 주 1회 실시할 예정이다.

  이번 릴레이 챌린지 1호 참가자는 최승준 군수.

  최승준 군수는 “이번 챌린지에 많은 기관사회단체 및 지역 기업체에서 동참해 달라”며 “코로나19 장기화에 따라 경영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소상공인들과 소외계층에 위로가 됐으면 한다”고 전했다.

  한편, ‘일단시켜’ 릴레이 챌린지 참여로 주문된 식품은 지역 사회복지시설 등 소외계층들에게 나눔을 위한 간식으로 전달할 계획이다.

  이형진 기자 lhj@theleader.kr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