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 기자명 전경해 기자
  • 사회
  • 입력 2021.01.12 15:13

‘결제는 먼저! 방문은 나중에!’.. 춘천시 “미리내봄 운동에 동참을”

이재수(가운데) 강원 춘천시장이 12일 '결제는 먼저! 방문은 나중에!' 미리내봄 운동에 동참하고 있다(사진= 춘천시청 제공). 전경해 기자

  (춘천 더리더) “소상공인 위해 미리내봄 운동 동참해 주세요”

  강원 춘천시(시장 이재수, 이하 시정부)는 코로나19 장기화로 위기에 처한 소상공인을 위해 ‘미리내봄’ 캠페인을 전개한다고 12일 밝혔다.

  시정부에 따르면 ‘미리내봄’은 평소에 자주 이용하는 식당이나 미용실, 카페, 화원 등에 방문해 먼저 결제 및 구매하고 방문은 나중에 하는 캠페인이다.

  코로나19로 인해 소상공인 업소 이용이 쉽지 않은 상황에서 선결제 등은 소상공인의 경영난을 돕고, 소비 촉진의 밑거름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

  캠페인 확산을 위해 먼저 공무원이 솔선수범해 ‘미리내봄’ 캠페인에 참여할 예정이다.

  한편, 이재수 춘천시장은 12일 ‘미래내봄’ 캠페인에 첫 번째로 참가했다.

  이후 개인 SNS 등을 통해 캠페인을 알려 시의회, 공공기관, 산하기관, 관계단체 등에 협조를 요청할 방침이다.

  마지막으로 읍.면.동별 자생 단체와 시민까지 캠페인을 확산시켜나갈 계획이다.

  시정부 관계자는 “코로나19 장기화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소상공인을 살리는 범시민 캠페인에 많은 동참 부탁드린다”라며 “시정부는 앞으로도 코로나19 안정화 추세에 따라 자매결연 전통시장 등을 이용한 소비촉진 활동을 전개할 예정”이라고 말했다.

  전경해 기자 jkh@theleader.kr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